가족과 나

나는 가족을 좋아한다

점점 1인가족화 되어가는 추세라고는 하지만

나는 지금도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은 것은

정말 잘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행복한 것이 가장 중요한 일이겠고

무엇보다 타인이 만나 일가를 이룬다는 것은 

매우 가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물론 독신이 나쁘다는 이이기는 절대 아니다

다만 결혼을 하는 것이 힘든 것만은 아니라고 말하고 싶다



그래서 나는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면

결혼을 하고 싶다면 하라고 말해주고 싶다

여러가지 현실이 두려워서 아예 포기하는 사람들도 있다

물론 결혼을 하면 현실이 된다

경제문제를 비롯해서 여러 문제에서 충돌이 반드시 온다

그런데 이런 문제에 있어서 서로 해결을 하려고 애쓴다면

이것보다 의미있는 삶은 별로 없는 것 같다

앞으로 나는 어떤 삶이 펼쳐질지 너무나도 기대가 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