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풍선 10000개 가격 괜찮네요ㅎ

별풍선 10000개 가격 괜찮네요ㅎㅎ


마리텔이란 방송프로그램은 누구나 아는 유명 예능인데요

 이 예능은 아프리카 티브이라는 

1인 미디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만들어지는 프로그램입니다

과거에는 공중파를 기준으로 프로그램이 만들어 졌다면

지금은 인터넷이 발달하고 사회가 다양해지면서

다양한 컨텐츠 제작능력을 가진 사람들이 유명해지고 있지요

그 전초기지가 바로 아프리카 티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지금은 유튜브로 많이 옮겨가기는 했지만

그래도 아프리카 티브이가 한국 1인미디어의 출발점이었다는 

사실은 간과할 수 없는 사실이지요

그래서 유투브나 공중파 혹은 종편 같은 곳에서는 

광고를 통해 수익을 보전하는데요

그렇다면 아프리카 티브이는 어떤 방식으로 

그런 컨텐츠를 만드는 BJ 수입이 보전이 되는 것일까요



그것은 바로 별풍선이라는 일종의 사이버 머니를 통해 이익을 얻게 되는데요

인기 있는 방송을 하는 BJ라면 당연히 팬이 생기고

거기에 대한 서포트 역시 받게 됩니다



그런 서포트 받는 형식이 바로

이런 별풍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별풍선 10000개 가격 알아볼게요

우선 별풍선 하나의 가격은 100원이구요

여기에 부과세가 붙어서 통상 110원에 별풍선 한 개를 살 수 있습니다

많이 산다고 할인을 해주는 것은 따로 없고

별풍선을 산 만큼 그 가격을 지불해야합니다

물론 별풍선을 샀는데 다시 환불을 받고 싶으시다 하시는 분들은

7일 이내에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별풍선은 유효기간이 있어서

5년 안에 사용을 하셔야 하지요



별풍선은 하루에 최고 별풍선 10000개 까지 구입이 가능한대요

이는 지나친 소비를 줄이기 위해서

이렇게 제동을 걸어놓은 것 같은 느낌입니다



사실 이런 공간에서는 기분에 따라 

크게 금액을 쓰는 경우가 적지 않게 일어나는데요

이런 부분에 대해서는 적절한 조치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너무 과하다 싶을 정도의 돈을 별풍선으로 구입한다면

그것 역시 좋은 방법은 아니라고 할 수 있지요

여튼 별풍선 10000개 가격도 환산하면 

1,100,000원이 되니 이것도 상당한 가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별풍선 10000개 가격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이런 별풍선을 받은 BJ는 받은 수만큼 수수료를 땐 다음에

수익을 가져가는 구조인데요

그렇다면 별풍선을 쏜 사람은 아무런 이득이 없느냐

그런 것도 아닙니다



별풍선을 쏘는 사람은 일단 그 BJ의 팬클럽에 가입이 되는데요

그렇게 별풍선을 쏠 때 채팅창에 글자색도 달라진다고 합니다

그러면 채팅창에서 돋보이는 효과가 있겠네요



그리고 정말 인기있는 방은 가득차서 들어갈 수 없을 때는

평소에 별풍선을 많이 쏜 사람은 

그 방이 꽉차도 들어갈 수 있게 해준다고 합니다

이정도면 상당한 메리트라고 할 수 있네요



그리고 별풍선 10개를 쏘았다면 

방송 다시보기를 계속적으로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영구소장의 개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별풍선을 쏘는 행위가 BJ의 수익구조와도 연결이 되면서

결과적으로 그 컨텐츠를 사는 것과도 자연스럽게 연결이 되는 지점인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양방향성에 주목을 하고 있는데요



그동안 티브이 프로그램은 만들어진 프로를 바탕으로 시청자가

수동적으로 바라보고 듣는 것에 멈춰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 아프리카 티브이를 위시한 1인 미디어 컨텐츠는 채팅창을 비롯해서 

다양한 피드백 창구가 있으니 뭔가 프로그램을 같이 만들어간다는 느낌이 들지요

그런 점에서 사람들이 더욱 열광을 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이미 인기 BJ는티브이로 그 영역을 넓힌 상태라고 할 수 있는데요

앞으로 이런 추세는 계속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 이런 포멧도 오래된 전통이 될텐데

그 다음에는 어떤 것이 올지 궁금하기도 하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