훠궈만들기 초간단 방법 정리

훠궈만들기 초간단 방법 정리

 

요즘 날씨가 많이 추워졌어요

그럴수록 따뜻한 국물이 생각나는데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사람들이

마스크를 사용하고 외식도 자제하고 있죠

좋아하는 훠궈 무한리필 음식점에 가서

눈으로 보고 느꼈네요

사람들이 많이 없더라구요

그래도 훠궈는 맛있었어요

 

 

그래서 훠궈는 먹고 싶고 마스크를 쓰고

나가기는 좀 그래서 이번엔 집에서

훠궈만들기에 도전해 봤는데요

역시나 대성공입니다

음식점에서 먹는 것보다 훨씬 맛있었어요

요리 못하는 제가 성공한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먼저 요리재료도 중요하지만

훠궈는 맑은 육수, 빨간 육수 두가지 해 드실거면

반반으로 된 냄비가 필요해요

저는 마트 가서 사왔어요

한가지 육수로만 드실거면

집에서 사용하는 냄비로 요리하시면 됩니다

이제부터 요리재료를 준비해 보겠습니다

 

 

훠궈만들기 요리재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고기는 이마트에서 샤브샤브 양지고기

육수는 마트에서 파는 사골육수 4팩

훠궈소스(백탕/홍탕), 땅콩소스, 초고추장

배추, 숙주나물, 팽이버섯,

건두부, 청경채, 청양고추, 칼국수

이런 식으로 준비를 해주시면 되구요

 

 

 

야채는 냉장고에 남아 있는 걸로 다 넣어 드셔도 되구요

고기 싫어하시면 해물 넣어도 돼요 맛있어요

 

 

찍어 먹는 소스는 마트에서 파트 땅콩소스나

취향에 맞는 소스를 준비하셔도 됩니다

개인적으로 초고추장을 무지 사랑해서

저는 초고추장은 꼭 준비해요

 

 

이제 요리를 시작해 볼까요

반반냄비에 사골육수를 각각 2팩씩 넣어주세요

저는 요리를 못해서 육수를 따로 만들지는 못하고

쉽게 할 수 있는 육수를 샀어요

 

 

 

육수에 훠궈소스를 넣어 주세요

반은 백탕소스, 반은 홍탕소스

육수가 끓으면 요리는 거의 다 된거에요

훠궈만들기는 복잡한 요리가 아니에요

그게 최고의 장점이죠

 

 

끓고 있는 육수에 야채를 넣어주세요

야채가 익기 시작하면 샤브샤브 고기를

조금씩 넣어주세요

오래 담그면 야채가 흐물흐물해지고

고기가 질길 수 있으니

좀 익었다 싶을 때 건져서 드세요

매콤하게 먹고 싶다면

청양고추를 썰어서 넣어 보세요

매콤하니 사골의 느끼한 맛이 없어질 거에요

 

 

익힌 야채와 고기를 육수에 건져서

땅콩소스에 찍어서 먹으면 요리는 끝입니다

 

 

 

저는 초고추장에 찍어서 먹었는데

지금 또 먹고 싶네요

얇고 부드러운 샤브샤브 고기에

평소에 즐기지 않는 야채와 함께

먹으면 색다른 식감을 느낄 수 있어요

 

 

고기와 야채를 충분히 맛있게 드셨다면

마지막엔 죽이나 국수사리 넣어서 먹잖아요

진해진 육수에 칼국수를 넣어서 끓어서 먹었는데요

맛있어서 말로 표현할 수가 없네요

 

 

이렇게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요리를

왜 지금까지 집에서 해먹을 생각을

안했는지 모르겠어요

요리방법도 너무 쉽고 재료준비는

준비라고 할 것도 없어요

냉장고에 남아도는 야채로 준비하셔도 되구요

아님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이에요

가격대비에 맛은 고급이에요

 

 

입춘이 지났는데 오히려 날씨가 더 추워졌어요

훠궈만들기 처음 성공하고는 2~3번 정도 요리해 먹었는데요

가족과 함께 요리해 먹었는데 다들

음식점에서 파는 것보다 맛있다고 칭찬해줬어요

얼마 전에도 감기기운이 좀 있었는데

훠궈 먹고는 감기가 뚝 떨어졌어요

따뜻한 국물에 영양가 있는 야채와 고기를

함께 먹으니 감기가 저한테 붙어 있을 리가 없겠죠

훠궈는 요리하기 어려운 음식이 아닌 것 같아요

요리를 전혀 못하는 제가 하는 것 보면 아시겠죠?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영양만점의 음식입니다

추운날에도 좋지만 더운날에도 체력이 떨어지잖아요

체력보강에도 좋은 음식이니 집에서 함 요리해서 드셔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