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고객센터 전화하기 영업시간

국민은행 고객센터 전화하기 영업시간

 

살면서 은행 고객센터를 한 번 이상은 이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체크카드가 만료가 되었으니 새로 발급을 받으라고 해서

고객센터로 바로 연락을 하는 경우가 몇 번 있었지요

그 이외에 많은 분들이 고객센터를 이용하는 이유 중에 하나가

카드를 분실 했을 경우인데요

이럴 때는 정말 바로 고객센터로 연락하는 게 답이지요

그래서 오늘은 국민은행 고객센터에 대해서

이모저모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금 말한 것과 같이 국민 은행 고객센터에

연락하는 가장 첫번째 이유는

카드 분실 관련 신고 때문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아무래도 긴급한 상황이기에 이런 경우는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을 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사고 접수 관련 번호는 1599-9999 혹은

1588-9999로 연락을 주시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고객 센터이니깐 기본적으로 고객 상담 업무를 해야겠지요

이때는 국내 번호와 해외 번호로 나누는데요

먼저 국내 번호는 1644-9999이구요,

해외 번호는 82-2-6300-9999로 연락을 주시면 됩니다

국내는 꼭 번호를 모르더라도 어떻게든 해결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특히 해외 같은 경우는 이런 전화번호밖에 해결 방법이 없기에

미리 해외로 나가는 분들이라면

이 번호를 알고 계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분실, 사고 이외의 상담전용 번호는 1800-9999이니

두 가지 사안이 아니라면 이 번호로 연락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외국인이 국민은행 고객센터로 연락을 하는 경우

우리나라에 있다고 해서 한국말로 상담을 한다면

그점 역시 상당히 애로 사항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아무래도 불편함을 이야기 할 때는

자국언어로 이야기하는 점이 훨씬 편하고

무엇보다 금융 관련 문제이기 때문에 자국언어로 말하는 것이

훨씬 정확하게 일을 처리 할 수 있겠지요

 

 

그래서 외국인분들을 위한 번호가 따로 있습니다

1599-4477로 연락을 주시면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러시아어, 일본어, 캄보디아어로

상담을 받을 수 있으니 편리하게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나이가 드신 분들은

금융 문제에 대한 벽이 상대적으로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어르신들을 위한 전용 번호가 있는데요

1644-3308로 연락을 주시면

어르신 전용으로 안내를 해드린다고 합니다

 

 

번호는 보통 이런 식으로 이루어져 있구요

상담시간 관련해서는 기본적으로 사고 신고 같은 경우는

연중무휴24시간 체제로 운영이 되니

사고 발생시 바로 연락을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전화상담 같은 경우는

평일기준으로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받고 있구요

공휴일에는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더불어 어르신 전용 번호는

평일 오전 9시에서 오후6시까지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국민은행 고객센터는

주로 ARS 코드에 따라 안내를 받게 되는데요

카테고리가 큰 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분실신고 [1]국민은행 송금 [2]다른 은행 송금 [3]잔액조회

[4]거래내역 조회 [5]신용/체크 및 현금 카드 [0]상담원 연결 [9]기타서비스

 

 

좀 더 자세하게 나와 있는 ARS 코드 링크를

아래 걸어두었으니 참고하실 분은 클릭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https://obank1.kbstar.com/quics?page=C023172#loading

 

 

클릭하시면 ARS 코드가 잘 설명 되어 있으니 헷갈리는 분들은

보면서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국민은행 고객센터에 대한 안내였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