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양력변환 어떻게 할까요 아주간단해요

음양력변환 어떻게 할까요! 아주 간단해요



이웃님들-! 안녕하셨나요

정말 힘든 하루하루가 계속 되고 있어요

날씨가 너무 좋아지고 있는데

나들이 가기도 쉽지 않고

정말 너무 답답하고 그렇네요

그래도 정말 조심해야하니까

다들 조금만 답답하더라도 

다들 힘내자구요!!!



오늘은 음양력변환을 어떻게 할지

한번 알아보기로 했어요-

제가 곧 결혼을 해서 

사주팔자도 좀 보고 싶고

궁합도 보기로 해서

음양력변환을 좀 해보기로 했어요-

그리고 저희 엄마 아빠는 아직도

생일은 음력으로 챙겨먹어야(?)

제대로 챙겨 먹는 거라고 하시는데

이제 나이가 들고, 제가 직접

음양력변환을 해서 다이어리에

체크 해두려고요-! ㅎㅎㅎ



음양력변환 그렇게 어렵지 않더라고요

그냥 우리가 자주 보는 이 초록창에

음양력변환만 쳐도 딱 나와요

정말 간단하더라고요



저의 태어난 년도와 날짜를 입력해봤어요

19890108 이렇게 치고

양력->음력으로 변환을 해보면 딱

제가 태어난 해의 그 날의 음력을

알 수가 있어요



그렇다면 음양력변환 하는 법은 확실히

알았고, 양력이 뭔지 음력이 뭔지

한번 알아보려고요

네이버 사전을 통해서 곰색해보니

초등 과학 용어사전에서 ㅋㅋㅋ

양력이란,

태양(太陽)을 이용해 만든 달력(曆)

이라고 뜨더라고요



지구가 태양의 주위를 한바퀴 도는데

걸리는 시간을 1년으로 정해 만든 달력이

바로 양력이라는 거에요 

양력은 지구의 공전주기로 한달을 정하지만

음력은 달의 공전주기로 한달을 정해서

음력과 양력의 날짜가 달라지는 거라고 해요!

양력이란 말은 이집트에스 맨 처음 만들었대요!



음력은 달이 지구를 일주 하는 시간을 기본으로

해서 만든 것을 말해요

그런데 달의 주기만을 이용한 달력을

순태음력 이라는 말을 하는데요



우리가 아는 1년은 365일!

하지만 음력을 여기에 맞추기에는

총 12달을 만들 때

11일의 차이가 생긴다고 해요

그러면 계속 짧아지는 경우가 생기는거죠

그래서 농사가 중요했던 옛날.

이렇게 일정이 엉망이 될 수 없어

순태음력을 사용할 수 없었어요



그래서 순태음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모자라는 11일을 만들어야 했대요-



그래서 현명하게 날짜를 세기 위하여

19년동안 7번의 윤달을 두는 것으로

이 부족한 부분을 채웠다고 해요

바로 이렇게 맞춘 달력을

태음태양력 이라고 한다고 합니다!



음양력변환과 동시에 양력, 음력을

알아보고 있는데요



우리가 많이 들어본 12절기, 24절기 아시죠

이 것이 바로 조상들의 지혜에요-

태양의 움직임이 360일 정도로

반복이 되고 있어서 이것을 24등분해가지고

15일 기준으로 마디(절)를 만들었지요



12절기는 입춘, 경칩, 청명, 입하,망종,소서,

입추,백로,한로,입동,대설,소한

이렇게 있고요

12중기는 우수, 춘분,곡우,소만,하지,대서,

처서,추분,상강,소설,동지,대한

이 있다고 해요



정말 너무 신기한 음양력변환의 세계

아직도 어렵지만,

그래도 나이가 들다 보니 점점 익숙해져서?

ㅎㅎ음력을 사용하는 데에도

익숙해지고 있어요



이웃님들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