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약밥 레시피와 효능 알아보기

곤약밥 레시피와 효능 알아보기


곤약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계세요

저는 곤약이라는 단어를 그닥 많이 듣지 못한 단어입니다

결혼한 친구의 초대로 집에 놀러 갔어요

그 친구는 요리자격증이 있을 만큼

요리도 잘하고 좋아해서 

음식에 관련된 정보가 많아요



제가 당뇨가 있고 살을 좀 빼야 하는 

몸무게를 가지고 있었는데

친구가 콜레스테롤를 낮춰주는 효과가 큰 

건강식을 해 주겠다고 하길래

전 새로운 음식에 약간의 거부감이 있어서 

요리가 어려우면 안해 줘도 된다고

간단하게 배달시켜 먹자 했는데 

저한테 요리해 줄려고 준비했다고

먹어야 된다고 하길래 

더 이상 싫다고 말할 수 없이 알았다고 했어요



맛있는 요리들로 제 입을 즐겁게 해줬는데요

곤약으로 만든 곤약야채조림, 곤약샐러드도 맛있었지만

무엇보다도 곤약과 섞은 밥이 맛있었어요



제가 밥보다는 밀가루 음식을 좋아하는데 

이거 어떻게 한 거냐고 물어봤는데 

친구가 아주 쉽다며 집에 가서

가족과 함께 한번 해 먹어 보라며 

몸이 많이 좋아질 거라며 알려주더라구요



곤약밥은 레시피라고 할 것도 없을 것 같아요

요리에 요 자도 모르는 저도 할 수 있어요

그냥 밥 할 때 곤약과 쌀 배합만 잘해서 섞어서 

전기밥솥에 넣고 취사만 누르면 되는데요

준비물은 쌀모양 곤약(100g), 잡곡쌀(100g)

마트 가니까 쌀모양 곤약이 눈에 들어왔어요

전에 눈에 띄지 않았는데

친구가 권해줘서 샀어요

곤약이 200g인데요 

전 첨이라 실패할지도 몰라서

일단 반만 해봤어요



곤약을 물에 씻을 때 쌀 씻는 것처럼 

씻으면 되는데요

곤약에 약간의 냄새가 나는 것 같더라구요

물로 몇번 씻으니까 냄새가 나지 않더라구요



잡곡쌀도 깨끗이 씻어 주세요

백미도 괜찮은데요 

전 백미보다 잡곡밥을 더 좋아해서 

함 응용해 봤어요

잡곡밥은 잡곡이 들어가니까 1시간정도 불여 주세요



곤약과 잡곡쌀을 1:1로 해서 섞어 주세요

물은 쌀이 잠기는 정도로만 부어 주세요

밥을 할 때만큼 손가락 한마디이상

 물을 부으면 죽밥이 될 수 있대요

친구도 처음엔 요것땜시 죽밥됐다고 

물을 많이 붓지 말라고 하더라구요



전기밥솥에 넣고 취사버튼을 눌러주세요

곤약밥 다 됐네요



친구가 해 준 만큼은 아니지만 

첨 해본 것 치고는 맛있었어요



저희 집은 당뇨의 가족력이 있어서 

밥은 현미와 잡곡을 많이 섞어서 먹는데요

제가 한 밥을 먹어본 가족들이 맛있다며 

당이 떨어지는 느낌이라고

엄마가 이제부터 곤약을 많이 사서 

잡곡밥에 섞어서 먹어야겠다고 하셨어요



곤약이 저한테는 친숙한 단어가 아니라서 좀 알아봣는데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하구요

글루코만난 성분이 들어 있어서 변비에 좋대요

엄마는 변비가 있었는데 곤약을 먹은 후 

배변활동이 좋아졌다고 하셨어요



조금만 먹어도 만복감을 주고 저칼로리 음식이라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많이 된답니다

전 지금 효과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암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고

특히, 갑상성암, 부인암 등의 치료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곤약이 음식재료이잖아요

그런데 공업용에도 원료로 쓰여요

방수용 원료로 우비용구나 천막 등에 이용되구요

곤약의 불순한 분말은 점결제 등 

공업용 원료로 사용돼요

또한, 세롤로이드, 접착재 등의 원료로 쓰인데요

곤약은 인간의 의식주에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식물인 것 같아요



곤약밥으로 저의 건강을 걱정해준 친구한테 너무 고마워요

지금은 꾸준히 먹으면서 병원에 가서

당체크를 했는데 당수치도 많이 내려가고

살도 많이 빠졋어요

앞으로도 저와 저의 가족들은 계속 먹을 거구요

곤약밥은 물론 곤약으로 곤약젤리나 곤약떡볶이로 

만들어서 먹어도 맛있습니다

여러분도 곤약으로 건강관리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