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염증 아직까지 고통받나요?

혀염증으로 아직까지 고통받고 계신가요?


저는 회사가 멀어서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출근준비를 합니다

항상 수면부족과 스트레스, 피로감을 달고 살죠

몸이 힘들면 면역성도 떨어진다고 하잖아요

그래서인지 전 잔병치레를 많이 해요

감기는 기본이고 알레르기 비염과 빈혈도 있습니다

최근엔 혀염증도 생겨서 통증에

고통받고 있어요



이번에 이런 적이 거의 없었는데 입안이 좀 따끔거려서 거울로 봤는데요

혓바늘이 전체로 번지는 것 같이 많이 돋아 있었고 

혀가 아플 정도로 통증이 심해지고

혀 밑 안쪽까지 헐어서

이게 무슨 일인가 싶었어요

너무 아팠어요



집에 와서 엄마가 혀에 바르는 연고라며 

바르면 좀 나을 거라고 했는데 아니었어요 



음식물을 넣으면 헐은 부분의 통증이 심해서

도저히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다음날 병원에 갔습니다



혀염증은 어느 진료과를 가야 할까?

인터넷 검색해보니 이비인후과가 진료를 한다고 해서

알레르기 비염이 있어서 자주 찾던 병원으로 갔어요

접수하면서 혀염증 때문에 왔는데

여기서 진료받는 게 맞냐고 간호사한테 물어봤는데 맞답니다 



저는 의사선생님께 저의 증상을 자세히 말씀 드리고 

제 입안을 보시고 저한테 말씀하셨어요 구내염이라고…

제 입 속에 염증의 원인들을 치료해 주시고

약이랑 연고를 처방해 주셨어요



통증이 금방 사라지는 것 같았습니다

기분탓이겠죠



저는 구내염에 자주 걸리는데 여태까지 왜 걸리는지

원인조차 모르고 살았어요

막연하게 피곤해서 그런 줄 알았는데…

제가 이 병을 쉽게 봤나 봐요

치료 받으면 간단히 낫는 병이지만, 

그냥 놔두면 안되는 병이기도 해요

그래서 구내염의 원인이 무엇인지 

저는 왜 구내염에 걸렸는지 궁금해졌어요



구내염은 구강에서 발생하는 통증을 동반한 염증성 질환이래요

원인은 딱 이거다!라고 할 수는 없대요 원인이 다양하니까 말이지요

그래서 일반적으로 세균감염, 결핵감염, 바이러스 감염과 같은 

감염성 원인이 있구요



저처럼 신체피로나 스트레스도 원인이 될 수 있대요

그리고 빈혈, 영양장애, 전신 질환, 고열/감기로 인한 면역장애,

위장장애, 구강위생 불량, 충치, 외상 등등 그 원인은 다양합니다



구내염 원인도 알았는데 어떤 증상이 있는지도 궁금할 수 있겠죠?

증상이 2가지 종류로 나뉘는데 궤양성 구내염과 수포성 구내염입니다

궤양성 구내염은 원형이나 타원형의 깊이가 얕은 작은 궤양입니다

즉, 제가 입 안에 헐은 부분(궤양) 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겪어본 분들이 많은 구내염이에요

수포성 구내염은 입에 수포가 생기고 통증을 동반하는 궤양입니다

궤양성 구내염과는 궤양의 차이가 있어요



구내염를 치료하려면 병원을 내원하시는 방법이

탁월한 선택을 하시는 겁니다



하지만 통증도 참을 수 있고 

집에서 한번 치료해 보겠다고 

병원에 가기를 싫어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몇 가지 팁 알려드릴게요 



우리가 입 속이 헐면 어른들이 꿀 바르면

통증도 덜하고 낫는다고 하잖아요

맞는 말인가 봅니다

그리고 바질이 있어요. 바질은 음식에도 많이 사용되지만

바질의 효능에 항염증제 역할도 해서 

감염을 예방할 수 있으니까 음식에 첨가해서 드시거나

바질잎을 물에 넣고 끓어서

입안을 헹구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바질이 항균 성분이 있다는 건 이번에 알았네요

그리고 천연소독제 카모마일과 알로에도 구내염 예방에

도움이 많이 된답니다



혀염증으로 맛있는 음식들을 제대로 먹지 못하고

통증으로 걱정과 스트레스로 힘들었어요

여러분도 저와 같은 증상으로 집에서 민간요법으로 자가치료를 해도 

통증이 완화되지 않고 고통 받고 계신다면

병원에 가셔서 치료 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