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꿈 주요 상황별 정리

학교꿈 주요 상황별 정리 


꿈이라는 것은 늘 생활 속에서 일어나는 현상 중에 하나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꿈을 꾸면서

그 꿈에 대해서 궁금해하기도 하는데요

그중에서 이번에는 학교꿈에 대해서 

이야기 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학교꿈 중에서 첫번째로 이야기 할 것은 우선 본인이 학생이 아닌데

학교에 가는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다양한 의견이 반영된 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가령 다시 학교 다니던 시절을 그리워 하면서 

돌아가고 싶은 마음을 반영한 것 일수도 있고

혹은 배움에 대한 갈증이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꿈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학교가 무너지는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뭔가 생각만해도 등골이 서늘해지는 그런 꿈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이 꿈은 그동안 열심히 했던 분야에 대해서 안좋은 결과가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하니 이런 꿈을 꾸게 되면

조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학교를 졸업하는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꿈은 삶의 단계에 있어서 새로운 스테이지로 

넘어가는 것을 암시한다고 하는데요

본인이 어떤 기로에 놓여 있다면 이런 꿈을 꿀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좋은 선택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학교에 다니다 보면 가끔 친구와 싸우기도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내가 맞을 수도 있는데요

뭔가 억울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 꿈은 일이 잘 풀리는 것을 의미하는 길몽이라고 합니다

꿈은 현실과 반대라는 말이 맞네요



백마를 타고 학교로 들어가는 꿈도 있을 수 있는 데요

상황만 보자면 뭔가 대단한 꿈처럼 느껴집니다

이런 상황에 맞게 좋은 꿈이라고 합니다

이 꿈은 아주 좋은 성적을 받고 

좋은 학교에 입학하거나 자격 시험에 합격하는등

학업운에 아주 좋은 암시를 담고 있는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학교꿈에서 시험을 보는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 시험을 보는 와중에 실수를 하게 되는 꿈이 있을 수 있는데요

왠지 생각만해도 아찔한 느낌이 들기도 하네요

 이 꿈은 느낌과는 다르게 길몽이라고 합니다



그동안 힘들어서 잠시 놓았던 일이 

의외로 잘 풀릴 기회를 맞이하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런 부분을 잘 염두해두고 위기를 기회로 삼아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학교를 다니면 수업 끝나고 청소를 하게 되는데요

만일 꿈에서 이런 상황이 있었다면 

현재의 걱정거리가 사라지고 앞으로 좋아질 것이라고

 암시하는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본인의 상태가 안좋은 상태에서 이런 꿈을 꾸었다면

좋은 일을 기대해봐도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학교를 다닐 때 한번도 선생님께 혼나지 않은 사람이 없을 것 같은데요

꿈에서 선생님께 혼나는 상황이라면 그렇게 좋은 꿈은 아니라고 합니다



이는 구설수에 오르거나 어떤 일에 좋은 결과가 나오지 않을 것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이런 점에서는 조심해야 하는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종종 교복을 입는 상황이 꿈에서 펼쳐질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학교 다닐 때는 그렇게 교복을 입는 것이 싫었는데요

지금 생각해보면 그때가 좋았다는 느낌이 드네요

여튼 이런 꿈을 꾸었다면 주변의 시선을 지나치게 의식하는 꿈이라고 하는데요

만일 본인이 너무 자신의 소리보다는 

다른 사람의 시선에 의식하고 있는 상황이라면

하루빨리 이런 상황을 벗어났으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학교꿈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이었는데요

학교는 졸업을 하면 다시는 돌아갈 수 없기 때문에

하루하루가 어쩌면 소중한 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그때는 아무리 이야기 해줘도 잘 모르는 것 같습니다

여튼 이런 상황에서 이런 꿈을 꾸었는데

길몽이라면 좋은 의미로 받아들이고 나쁜 의미라면 하루 조심하자는 느낌으로

받아들이면 가장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