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화 통메모리즈 이거 꼭보세요

안녕하세요

요즘 들어 날씨가 정말 쌀쌀해진 것을 느끼네요

어제 날씨 생각해서 나갔다가는 정말 

감기 걸리기 딱 좋은 날씨라고 생각도 드는데요

그런 점에서 감기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이미 감기기운이 스멀스멀 올라고 있네요



날이 점점 쌀쌀해지면 실내에서 있는 시간이 점점 많아 질 것 같은데요

그런 실내에 있는 동안 우리가 할 수 있는 여가 생활 중에

최고는 아마 영화보기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저는 주말이 되면 겨울에는 나가지 않고 집에서 영화만 봅니다

밖은 추운데 따뜻한 안에서 영화보는 것도 하나의 큰 낙이니깐요

여튼 각자 좋아하는 영화 장르가 있겠지만

오늘 소개해드릴 영화는 웹툰을 기반으로 한 영화입니다

바로 통 메모리즈인데요



이 통영화 메모리즈는 즐거리는 간단한 편입니다

부산에서 일어나는 학원 액션물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기존에도 다양한 학원 액션물이 있지만

이 통영화는 다른 학원액션물과는 다르게

일단 배우들이 실력파들이라는 점입니다



그렇게 많이 알려져 있는 배우들은 아니지만

영화 내내 몰입할 정도로 정말 재미있게 봤는데요

개인적으로 사실 이런 학원 액션물을 그렇게 선호하는 편은 아닌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배우들 연기 보느라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봤던

그런 통영화 였습니다

정우가 나왔던 영화 바람도 생각이 나기도 하고

여튼 배우들의 연기가 너무나도 좋았던 영화인데요



웹툰도 있기 때문에 그것도 보시면 재밌는데요

원래 보통 원작을 뛰어넘는 영화화가 쉽지 않는데

이 통영화는 거의 원작과 같은 느낌까지 올라온 완성도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일단 웹툰과 영화에서 배우의 싱크로율이 엄청나서

웹툰을 보고 오신 분들도 크게 만족을 하고 볼 수 있는 영화입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부산을 배경으로 하는 영화를 좋아하는 편인지는 모르겠지만

군데군데 부산의 느낌을 가져갈 수 있는 부분이 많아서

저는 정말 재미있게 본 거 같습니다

저는 서울 태생인데 부산 분위기가 참 좋더라구요



그리고 중간에 까메오로 몇 사람이 출연을 하는데요

그중에서 가장 반가운 얼굴은 마동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액션물에는 역시 마동석이 나오니까

뭔가 영화가 더 사는 느낌도 들고

여튼 반가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구체적인 역할은 영화를 아직 안 보신 분들을 위해서 패스 하겠습니다

여튼 되게 딱 나오면 아 하게 됩니다



이 영화는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보기도 해서

매니아 층에서는 2탄을 만들어 달라는 이야 까지 나오는 영화인데요

안그래도 2판에 대한 쿠키영상도 있어서

조만간 만들어 질 것 같기는 한대 

그게 언제가 될지는 아무도 모르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때가 되면 나오지 않을까 나름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언능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사실 개인적으로 그렇게 학원 액션물을 좋아하는 편은 아닙니다

어떻게 보면 일진들을 미화하는 것에 지나지 않을 수도 있으니깐요



그래서 이런 부분에 대해서는 현실과 영화라는 점에서

미리 경계선을 두고 보시는 것이 맞는 것 같습니다

아무리 해도 학원 폭력은 정당화 될 수 없으니깐요



저는 이런 영화를 볼 때는 일종의 메타포로 생각하고 보거든요

비록 배경은 학교를 바탕으로 하고 있지만

저런 배경을 사회로 치환하면 그 모습이 크게 다르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보시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여튼 이 영화를 보고 한가지 더 깨달은 점은 

정말 우리나라에는 연기를 잘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인데요

정말 뻔하게 만들 수도 있는 장르인데

 정말 몰입감 볼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그러니 이번 겨울에는 이렇게 몰입감 좋은 영화를 보면서 따뜻하게 보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