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를 타는 사람들

그는 모처럼 제법 괜찮은 사람이 된 것 같았다

겨우내 휴가를 얻어서 비행기를 타러 가기 위해서 공항으로 가는 길이었다

그는 이런 자신을 자랑스럽게 생각했다

일은 일대로 끝내 놨겠다 일단은 여행가방을 들고

공항에 가면 되는 것이다

아무도 그를 주목하지 않았지만

그는 꼭 무슨 아이돌이 된 것처럼 공항에 들어서면서

주변을 의식했다



당연히 아무도 그를 신경쓰지 않았다

다들 비행기를 타기 위해서 기다리거나

수속을 밟거나 혹은 게이트를 찾기위해 눈을 굴리고 있었다

공항은 그렇게 다같이 모여 있는 곳이지만

다들 다른 곳으로 떠나는 장소인 것이다

아무래도 좋았다

그는 이런 말이 하고 싶었던 것이다

그는 정말 아무래도 좋았던 것이다

일단은 비행기를 타고 어디론가 가면 그뿐이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