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 데이터의 시대

우리는 빅 데이터 시대에 살고 있다

인터넷 검색창을 통해서 우리는 우리의 관심사를 종합할 수 있는 것이다

이런 관심사는 다양한 기업에서 이용하기도 하는데

이는 곧 마케팅으로 발전하기도 한다

하지만 나는 사람이라는 것은 각자 다른 존재이기 때문에

빅데이터 역시 평균율을 제공하는 하나의 통계에 불과하다고 생각한다



빅데이터의 시대에 살고 있지만

굳이 우리가 여기에 맞출 필요도 없을 것 같다

 나 역시 일반 대중과는 다른 관심이 훨씬 많다

빅 데이터에 잡히지 않는 스몰 데이터 같은 존재인 것이다

오히려 이런 스몰 데이터 시대는 빅데이터 시대 다음에 오게 될 것은 불 보듯 뻔 한 일이다

소품종 대량생산에서 다품종 소량 생산으로 가던 산업구조처럼 말이다

일단 자기 것을 하자 그러면 기회는 반드시 온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