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2010체험판 효율적 활용

컴퓨터가 없는 회사를 상상해보세요

어떻게 빌게이츠는 이 모든 것을 미리 상상하고

이런 멋진 프로그램까지 만들었을까 ㅎㅎ

가끔은 너무 신기하고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고요

동시대에 살고 있는 게 신기하기만 합니다^^



오늘 이야기 해 볼 것은 마이크로소프트 중에서

엑셀2010에 관한이야기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모든 프로그램이 다 대단하고 훌륭하지만

가장 편리하고 좋은 프로그램은 엑셀이라는 생각이듭니다

이 프로그램이 없었다면 어땠을까

모든 표과 수치 계산 도표 등을 다 어떻게 해야했을까



엑셀은 보통 회사에서는 구매하여 사용하실거에요

따로 구매할 수도 있겠지만

마이크로소프트 전체를 패키지로 구매하는 회사가

대부분일꺼라고 생각해요

원악 고가의 프로그램이지만

다 그만한 가치가 있으니까 그런게 아닐까요



대학생 전용으로 저렴한 버전도 판매를 하긴하였지만

인증과정이 복잡하고 컴퓨터도 지정해서 사용해야 했기에

저도 사용하다가 그만 썼던 기억이 나요



엑셀2010체험판을 검색해서 들어가봐도

모두 다 낚시 뿐이고 구할 수가 없겠더라구요

어둠의 경로를 통해 구매를 하게 되면

이또한 엄청 찝찝하기 때문에 ㅎㅎ

또 자료에 이상이 생길 수도 있을까 싶은 마음에

저는 회사에서 잠깐 빌려와 깔았답니다



다운로드 버전으로 구매하시는 경우에는

2만원대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구요

1개의 pc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가의 정품을 구매하시기 보다는

다운로드 버전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엑셀이라는 프로그램은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프로그램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제한된 기능을 두었지만

이 기능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무궁무진한 가능성이 열려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더욱더 칭찬하고 싶고

또 꼭 써야만 하는 프로그램이 아닐까 싶은 생각이듭니다



서식 지정을 잘 해 놓으면

입력만 해도 자동적으로 계산이 됩니다

저는 까다로운 계산이 필요한 무역회사에 다니고 있어서

엑셀이 없는 일은 생각할 수가 없네요



그런 면에서는 그 돈만한 가치를 충분히 한다고 생각해요

엑셀2010체험판을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어차피 짧은 기간 체험판을 쓰실꺼라면

화끈하게 구매하시는 것은 어떨까싶네요



엑셀 중에서도 저는 아직 2010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무려 9년전에 나온 버전이긴 하지만

인터페이스가 가장 깔끔하고

무엇보다 늘 사용하던 버전이라 그런지

제일 익숙해서 이것만 쓰게 되는 것 같아요



사무자동화라는 말을 만들어낸 장본인이 아닐까

싶은 생각까지 드는 놀라운 프로그램 엑셀~!

학교에서 직장에서 가정에서

우리의 일상에서 활용되는 엑셀~!

어쩌다보니 엑셀 예찬론자가 되었네요 ㅎㅎ



학생때에는 잘 알지 못했는데

회사에 다닌 이후로는 엑셀로 가계부도 쓰고요

엑셀로 보고서도 작성하고 그래요

다른 프로그램으로 할 수 있는 일도

엑셀로 할 수만 있다면 활용하게 되는 것 같아요



수식입력은 물론이구요

도표와 그래프, 피벗테이블,

복잡한 분류와 계산까지 똑똑하게 처리해주는 엑셀

오늘도 잘부탁해~!하며 하루를 시작했습니다



엑셀이 나온지도 어느덧 수십년

이것을 능가하는 제품이 더 이상 나오지 않는 것만 봐도

정말 대단한 프로그램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엑셀2010체험판은 찾기가 너무 어렵지만

정품을 구매하시거나

혹은 구매한 분께 식사한끼 대접하고 빌리시거나 ㅎㅎ

하는 방법으로~

이 유용하고 편리한 프로그램을 오랫동안 사용하시길 바랄게요

오늘도 행복한 오후 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