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부사관 월급 연봉 이정도에요

치솟는 물가 때문에 힘든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저도 확실히 작년보다 장보기가 힘들어진 걸 느껴요

은근히 일이천원씩 늘어가는 물건값 때문에

월로 계산하면 생활비가 계속 올라가더라구요


월급은 그대로인데

물가는 계속오르다니 정말적입니다



얼마전에 개인적인 일로 강변역에 들렀다가

군인분들을 많이 뵈었어요

그러다가 궁금해졌어요

군인월급은 얼마지?

부사관이 되면 얼마 받을까?


아마 남자라면 누구나 이런 생각을 해보셨을 것 같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2019 부사관 월급 연봉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는 전세계 유일한 분단국가입니다

그래서 건장한 성인 남성이라면 군대에 가구요

군대를 조직하는 많은 부사관님들도 계십니다



나라를 지켜주는 분들에 그에 대한 대가를 지불하는 연봉 월급

국가 재정이 넉넉하다면 많이 드리고 싶지만 

여기저기 사정이 안좋은 건 마찬가지네요


부사관 월급 연봉은 매년 업그레이드 되는 호봉표를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위의 호봉표를 보시면 직급별로 1호봉부터 차례로 나와있습니다

이 호봉표를 통해서 직급도 알게 되는 것 같아요

하나하나 살펴보면서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부사관하면 딱 떠오르는게 바로 하사입니다

일반 회사의 초봉에 비하면

140만원이라는 월급은 매우 작아보이는데요

그 외에 수당이 별로도 붙는다고 합니다

그런다해도 140만원이 기본급이라면 적게 느껴지네요



중사가 되시면 1호봉 기준 월급이 150만원선입니다

군 생활을 하면서 실적이나 기타 사항에 따라서

호봉이 계속 올라가게 됩니다

제가 여기서 말씀드리는 것은 모두 1호봉 기준이니

잘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상사가 되사면 200만원선으로 기본급이 확 뛰네요

원사는 300만원입니다

상사부터 확실히 월급이 차이가 나네요

어딜가나 처음이 가장 어려운데요

조금만 버티고 노력하셔서 모두들 상사로 진급하시길

희망하면서 글을 이어가겠습니다



실업난이 심각한 때에는 부사관 지원자가 많이 늘어납니다

제가 학생이었던 때 역시 실업난이 심각해서

많은 분들이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시거나

부사관 시험을 치려고 공부하고 체력을 다지곤 했어요

특히 부사관의 경우에는 숙소 제공이 되기 때문에

결혼을 하려는 분들이 많이 지원하셨습니다



내 집을 마련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것인지

다들 아시기에 그 마음까지 이해하시겠지요

군인이 직업이 된다는게 많이 힘든 일이지만

고정급여와 안정적인 직장이라는 점

또한 숙소도 제공된다는 점이 정말 좋습니다



그래도 한쪽 가슴이 쓸쓸해지네요

모든 부사관님들 힘내세요



계속해서 2019 부사관 월급 연봉 알아보겠습니다


준위가 되시면 1호봉 기준으로 210만원부터 시작합니다

소위님은 160만원선, 중위 170만원 대위 220만원으로 시작합니다


소령 1호봉은 280만원, 중령은 340만원

대령 1호봉 380만원, 준장은 470만원

소장은 500만원 정도로 책정되어있습니다

제가 이렇게 말로 설명드리는 것 보다

부사관 계급별 호봉표를 참고하시는 것이

더 편하실 것 같아요



아 그리고 잠깐 알아보고 넘어가야 할 것이

부사관 계급입니다



부사관 계급은 가장 낮은 직급인 하사부터 시작해서

하사, 중사, 상사, 원사, 준위, 소위, 중위, 대위

소령, 중령, 대령, 준장, 소장 순으로 이어집니다

소령, 중령, 대령을 쓰는 것만으로 손이 후덜거리네요

군대를 다녀온 분들이라면 다 아실거에요



부사관이 되는 것은 정말 어렵습니다

어렵게 공부하여 부사관이 되시면

기본 4년 복무를 해야 하구요

직급이 오르게 되면 월급도 당연히 오릅니다

많이 힘들고 고되지만 안정적인 직장인 것은

맞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오늘은 2019 부사관 월급 연봉 알아봤어요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셨을텐데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