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공익 월급 연봉 얼마일까

우리나라는 분단국가입니다

그래서 대한민국 성인 남자라면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오게 되는데요

국방의 의무를 지고 현역으로 입대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여러가지 사유로 인해서 면제를 받거나

공익근무 요원이 되기도 합니다

오늘 알아볼 것은 2019 공익 월급 연봉입니다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인원이 되어

우리 가까이에서 도와주는 공익요원들

얼마의 월급을 받는지 알아보겠습니다



2019년에는 작년과 월급이 동결되었습니다

보통 2년에 한번씩 오르는 것 같더라구요


이등병은 306,130원

일등병은 330,296원

상병 366,299원

병장은 405,669원


위와 같이 지급이 되고 있습니다



제 동생이 군생활을 했을 때보나 확실히 오른 금액이네요

하지만 나라를 위해 열심히 군복무를 해주시는 분들에 대한 

대가로는 적은게 아닌가 싶은 생각이듭니다



젊은 청춘을 바쳐 2년이라는 시간을 일해주는

군인동생들에게 더 많은 월급을 주고 싶은 마음이 드네요

하지만 군 재정 상태도 생각해야 하기 때문에

마음만 갖고 이야기 할 수 있는 문제는 아니겠지요



간혹 주변에서 공익 근무요원들을 보게 됩니다

지하철에서 보기도 하구요 동사무소에서도

보곤 하는데요 정말 쉽지 않아 보이더라구요

전문직원이 해야할 일을 맡아 하시는 것 같아요

누구나 내가 간 곳이 가장 힘들겠죠

자신의 기준에서 다른 사람을 판단하기 보다는 

어느누구나 군대는 다 힘들다 라는 생각으로

서로를 존중해줬으면 좋겠어요



저희 남편의 경우에는 강원도 산골로 다녀왔는데요

겨울이 되면 너무 추워서 온도계가 얼어버렸다고 합니다

군대 이야기를 시작하면 한시간이라서

저는 웬만해선 군대 이야기를 안꺼냅니다 ㅎㅎㅎ



그래도 얼마나 힘들었으면 저럴까 싶으면서

우리나라의 군인분들 모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뭐든 누가 하라고 해서 시키면 하기 싫은 법입니다

나라의 부름을 받고 일하시는 분들 너무 대단해요

국가에 봉사한다는 자부심이 생기기 까지도

굉장히 오래 걸린다고 남편이 그러더라구요 ㅎㅎ



그런 면에서 2019 공익 월급 연봉 

굉장히 적다는 생각이 들어요



국방부 예산 상황이 그러하겠지만

그래도 그래도 올려주고 싶은 누나 마음

아 우리 나라가 부자 나라가 되면 좋겠다

라는 생각까지 들게됩니다



2019 공익 월급 연봉에 대해서 알아보고 있습니다

다시한번 금액 알려드립니다

위의 표를 보시면 되구요

작년과 같은 금액입니다

내년에는 군장병들과 공익요원들의 월급이 

더더욱 오르길 바래봅니다



갈수록 군생활이 편해졌다고 하더라도

그래도 어느곳이나 힘들긴 마찬가지입니다

저는 내 돈 벌자고 회사생활을 하면서도

온갖 스트레스를 다 받고 있는데요



군인분들은 나라를 위해서 일하시는 거니까요

얼마나 짜증나고 힘든일이 많을까요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어요



제가 초등학교에 다닐 때

군인 아저씨게 편지를 쓰는 수업시간이 있었습니다

그 편지가 어느 군인에게 갔을지 궁금해지는데요

과연 어느 초등학생의 편지를 받은 군인분은

힘든 군생활에 위로가 되셨을까요?

궁금하면서 신기한 기억입니다

지금은 군인아저씨가 아닌 군인동생들이 되었고

조금더 세월이 흐르면 군인 아들들이 되겠네요 ㅎㅎ



나라를 위해 열심히 군생활 하시는

사회복무 하시는 분들게 감사의 말씀드리면

2019 공익 월급 연봉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은 또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네요

날씨라도 좋아서 건강 해치지 말아야 할텐데

여러가지로 걱정이 됩니다

이웃님들 모두들 마스크 꼭꼭 챙기시고

즐거운 목요일 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