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잡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세상에는 정말 다양한 직업이 있는데요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일을 천직으로 생각하면서

하루하루를 열심히 살고 있습니다

편한 군대는 없다는 말이 있는데요

그런 것처럼 천직이라고 해도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 가장 힘들지요



육체 노동을 하는 분들이라면 앉아서 일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 수 있고

사무직 노동을 하는 분들이라면 몸이 하루종일 찌뿌둥 할 수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보면 일이라는 것이 쉬운게 없는데요



요즘은 세상이 다변화 되어서 서비스 업무 역시 상당히 발전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따라 감정노동이라는 영역이 생긴지 꽤나 오래 되었는데요

이런 감정노동을 요구하는 직업군은 주로 텔레마케팅이라고 하는 영역에서

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오늘은 이런 텔레마케팅을 알려주는 구인구직 사이트인 

텔레잡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알바몬이나, 알바천국 같은데서 주로 구인구직이 가능한 텔레마케팅 업무는

사실 비정규직인 경우가 많은데요

그런 점에서 이직률이 높은 직업군이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감정소모가 심한 직업이고

컴플레인을 걸어오는 경우가 많아서 폭언이나 성희롱 때문에

이 분야에 종사하는 많은 분들이 고생을 하시는데요

높은 이직률 역시 이런 부분을 반영하지 않나 싶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이런 감정노동분야도 전문직화를 이루어서

상대적으로 덜 대우를 받는 부분에 대해서는

보상이 필요하고, 장기간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런 환경 조성의 일환으로 텔레마케터 전문 구인 구직 사이트는 

좋은 본보기가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참고로 사이트 주소를 아래 링크를 하겠습니다

http://www.telejob.co.kr/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 사이트는 텔레마케팅 업무를 분할해서

구인구직이 가능하게 해놓았습니다

일반 구인구직 사이트에서 인바운드와 아웃바운드 등등을 뭉뚱그려서

모집공고를 띄웠다면

여기서는 그런 분류를 해놓았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분야에 지원을 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인바운드는 걸어오는 전화를 받는 것이고

아웃바운드는 텔레마케터가 전화를 거는 경우인데요

쉽게 예를 들어 인바운드는 서비스 센터 전화 업무라고 생각하시면 편하고

아웃바운드는 전화로 영업을 하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능력에 따라 버는 액수는 다르겠지만

영업을 하는 아웃바운드가 돈은 더 많이 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높은 이직율 만큼이나 많은 사람들이 지원할 수 있는 장벽이 낮은 편입니다

그래서 본인이 나이가 어느 정도 있고

경력이 단절 되었다면 이 분야에 도전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구직란에 올라온 글을 보시면

상대적으로 나이대가 있으신 분들이 구직을 하고 있는 상황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특별한 경력이 필요한 경우가 없어서

처음에는 누구라고 지원하고 교육을 받고 업무에 투입이 되는 것인데요



물론 그 이후에 업무에 잘 적응을 하거나

감정노동 소모에 대해서는 개인의 역량에 달린 것이겠지요



요즘은 감정노동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여서

점점 더 근무조건이 좋아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기는 합니다

그래도 앞으로 더 개선되어야할 부분이 많은 것도 사실이기도 하지요



스케줄 근무라 정시출근, 정시 퇴근이 가능하다는 점에서는

나름 메리트가 있는 직업이면서

민원을 해결하고 고맙다는 말을 듣게 되면

나름의 보람도 느낄 수 있는 직업이기도 합니다

그런 텔레마케터업무를 알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텔레잡을 추천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