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R파일열기 간단하게 하는법

지금은 메모리 가격도 떨어지고

용량을 줄이기 위해서 압축하는 일은 별로 없습니다

다만 첨부파일을 하나로 묶기 위해서 

압축을 해서 문서를 보내는 정도인데요

과거 하드 디스크가 발달하지 않았던 시대를 

생각하면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제가 처음 컴퓨터를 샀을 때 하드 용량이 2.1기가였는데요

지금 생각하면 운용 프로그램도 깔 수 없을 정도의 용량이지만

그당시에는 이걸로 문서작성도 하고 영화도 보고 게임도 하고 그랬지요

그래도 메모리 가격이 비싸고 하드 가격 역시 비싸서

프로그램을 디스크에 복사하기 위해서 압축이 필수 였는데요



그당시 가장 많이 쓰인 압축 방식은

RAR, ARJ, ZIP이정도였던 것 같습니다



이런 압축방식은 주로 분할 압축을 통해서 옮기고 했는데요

분할압축중에 하나로 깨지면 전체 파일의 압축을 풀 수없어서

얼마나 애를 먹었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런 점에서 오늘은 RAR파일열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RAR은 지금은 ZIP형식에 밀려 잘 쓰지는 않는 압축 방식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사람들이 쓰긴 쓰더라구요



참고로 ZIP 방식은 기본적으로 윈도우를 깔면 압축해제가 되는데요

원래 RAR 파일은 그게 안됩니다



WINRAR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압축해제를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래서 굳이 따로 이 프로그램을 깔아야 했는데요

이제는 기술이 발달해서 반디집이나 알집으로 RAR파일열기가 가능해졌습니다



RAR 파일을 열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반디집이나 알집을 깔아야 하겠지요

아래 반디집와 알집 다운로드 링크를 달아놓을 테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반디집

https://www.bandisoft.com/bandizip/


알집

https://www.altools.co.kr/download/alzip.aspx



여기서 다운을 받고 난 뒤에 인스톨을 하시면 되는데요

인스톨 하실 때 각자 원하는 설치 옵션에 따라

설치를 하시면 되는데 저는 ‘압축 파일 확장자 연결’만 체크하고 

나머지 단축 아이콘 생성은 체크를 해제 합니다



이런 거는 굳이 할 필요가 없어서 개인에 따라 설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 다음부터는 아주 쉽습니다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우선 압축 되어 있는 파일이 있는데

일단 어떤 내용이 있는지 확인 하고 싶다면

그 압축파일을 더블 클릭을 하면 그 파일의 내용이 나오게 됩니다

그러면서 폴더창 상단에 다양한 옵션이 있는데요

만일 확인을 한 후 그냥 두고 싶다고 하시면

그냥 나오시면 되구요

이걸 압축해제 하고 싶다고 하시면

풀기를 누르시면 압축해제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나는 그냥 압축을 바로 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대상 압축 파일에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시면

다양한 방식으로 압축해제 서비스가 제공이 되는데요




‘여기에 풀기’를 선택하시면 폴더 현재 위치에서 바로 압출을 풀어버립니다

‘파일명’으로 압축을 풀면 그 파일명으로 한 폴더 안으로 묶어서 

압축을 풀어주는데요

보통 파일명은 압축파일명과 동일 합니다

그리고 압축을 하고 나면 그 압축 파일이 소용이 없기도 한대요

미리 압축을 풀기 전에 삭제설정을 해놓으면

압축이 해제 되자 마자 지워지니 이또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RAR파일열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요즘은 한가지에 한 프로그램만 쓸 수 있는 시대는 지난 것 같습니다

이런 식으로 하면 그 프로그램은 확실히 도태가 되는 것 같습니다

과거에 비하면 확실히 사용자 중심의 컴퓨팅 환경이 되어가는데요

앞으로도 이런 추세가 더욱 가속화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