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카드분실 어디서? 어떻게?

지금은 현금보다는 카드를 더욱 많이 쓰는 요즘인데요

아무래도 들고 다니기 편하고 사용하기도 간편해서

왠만한 소액이라고 해도 카드를 많이 사용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런 편리한 점이 오히려 독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일 카드를 분실하는 경우라면

타인이 나쁜 목적으로 가지고 사용하게 된다면

결국 그 카드에 대한 책임은 우리가 질 수 밖에 없기에

분실시에는 빠른 대응이 필요한대요

그래서 오늘은 국민은행 카드분실시

대처 방안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카드가 분실되었다는 것은

긴급을 요하는 상황입니다



이럴 때는 가까운 영업점으로 뛰어가서

신고하는 것이 가장 빠르고 정확합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라면

전화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래서 분실 되었다고 판단이 되시면

바로 국민은행 고객센터로 전화를 거시면 되는데요

참고로 분실신고/가맹점 승인 번호는

1588-1788이니 미리 알아두시면 

분실시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긴급한 상황이다보니 24시간 언제든지 통화가능하다고 합니다



국민은행 카드분실

이 방법 이외에도 인터넷을 이용해서

분실신고를 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일단 이때는 KB국민카드 홈페이지 접속을 하게 됩니다

왠만한 검색사이트에서 국민카드라고 치면

바로 홈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참고로 홈페이지 링크를 해두겠습니다


https://card.kbcard.com/



여기로 들어가시면 메인 화면에 바로 분실신고에 관련해서

보이지는 않습니다

일단 메인 화면 맨 오른쪽에 검색 옆에 세줄로 된 선을 클릭하면

다시 여러가지 항목이 뜨는데요

그중에서 고객센터를 클릭하게 되면 

바로 밑에 고객상담 항목이 보이고

도난/분실신고 보상신청이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분실신고는 급박한 상황인데

생각보다 이런 항목을 찾는 것이

다소 연관성이 없게 되어 있다고 느꼈는데요

팝업창까지는 바라지 않더라도

메인화면 항목에 바로 알아볼 수 있도록 해놓았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평상시에도 금융기관을 이용하는 것이 제법 어려운데

카드분실이라는 당황할 수 있는 상황에서 저런 사이트 맵 구성이라면 

과연 분실신고 항목을 한번에 찾아갈 수 있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 궁금하기도 합니다



여튼 여기까지 오시게 되면 도난 분실신고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로그인하라고 화면이 하나 뜨는데요

로그인 방법은 앱카드를 사용하거나 공인증서를 사용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제공하니 상황에 따라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그런 다음 분실신고 화면이 뜨고 도난 분실 정보 입력을 통해서 

신고를 하시면 되는데요

사고지역여부, 재발급여부, 카드 받을

곳등을 정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안내해주는 매뉴얼 대로 잘 따라가시면

분실신고 및 재발급 선택까지 마칠 수 있게 됩니다

한번에 재발급까지 할 수 있으니 그런 점은 편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분실된 카드이니 재발급을 받아야 하는 건 당연한 상황이겠지요

더불어 재발급을 하면서 당연히 카드번호가 바뀌니, 자동 납부하는 곳이 있다면

바뀐 카드번호를 알려주어야 합니다

그래야 제대로 된 자동납부가 이루어지겠지요



지금까지 국민은행 카드 분실 시 대처 방안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가장 좋은 건 카드를 잘 간수하는 것이겠지만

누구는 잃어버리고 싶어서 잃어버리는 것은 아니기에

이런 상황을 대비해서 아까 잠깐 언급해드린대로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미리 알아두면 정말 좋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아무래도 영업점으로 갈 수 없다면 인터넷보다는 전화가 훨씬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으니깐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