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증 인터넷발급 어렵지않아요

보건증 인터넷발급 어렵지않아요

 

오늘은 보건증 인터넷발급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제가 처음 보건증을 발급받았던 때가 기억이 나네요

대학교때 알바를 하기 위해서 보건소를 방문했었는데요

간단한 검사를 진행 후에 결과지를 일주일 뒤에 찾으로 갔었어요

우편으로도 받을 수 있었는데

혹시 잃어버릴까봐 ㅎㅎ 직접 찾아왔구요

 

저는 아르바이트 면접에 합격을 하고도 보건증이 없어서

일주일동안 일을 시작 못했었는데요

미리미리 검사 받으시고 인터넷으로 발급받으시길 바라며

보건증 인터넷발급 포스팅을 시작해보겠습니다

 

 

보건증은 발급받은 후에 1년의 유효기간을 가질 수 있죠

발급일로부터 1년이 지나면 인터넷으로도 재발급은 어렵구요

다시 보건소에 방문하셔서 검사를 받으셔야 해요

환경오염이 심각한 만큼 일년 사이에 건강은 늘 변하니까요

저렴하고 간편한 방법으로 건강을 체크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해요

 

 

관할 보건소에서 검사를 받으신 분들은

공공보건포털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보건소를 꼭 자신이 사는 지역으로 안가셔도 되요

가까운 곳 아무데나 가면 다 검사해줍니다~

공공포털 사이트 화면의 우측 상단을 보시면

증명서발급이라는 프린트 그림이 그려진 부분을 클릭하시구요.

주어진 과정에 맞게 진행하시면 어렵지 않게

보건증 인터넷발급이 가능합니다

개인 인증을 위해서 공인인증서 혹은

휴대폰 인증 과정을 거쳐야 하니까

염두해두시고 준비하셔서 사이트 접속하시면 될 것 같아요

 

 

공인인증서를 입력하거나

휴대폰 인증과정을 거친다는 걸 염두해두시고

과정에 맞게 진행을 하게 되면 약관 동의 과정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러 약관을 자세히 읽어보시고 동의를 해주시면 됩니다

개인정보와 본인확인에 대한 약관이구요

개인정보 수집동의를 하면 바로 보건증 인터넷발급이 가능합니다

동의를 하지 않으면 발급이 불가하니 동의체크 필수에요~

 

 

그런 다음에 제가 검사 받은 보건소를 찾으면 되는데요

보건기관 찾기를 클릭하시면 전국의 보건소를 모두 보실 수 있구요

검사받은 지역의 보건소를 클릭~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보건소를 가까운데 아무데나 방문하시면 되요

꼭 자신의 지역으로 가실필요 없답니다

나의 이름을 적고 공인인증서 혹은 휴대폰 본인확인을 하면

팝업이 하나 뜰꺼에요~

 

 

건강진단결과서 발급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프린트가 연결되어 있다면 바로 슝슝슝 보건증이 나올꺼에요

 

 

처음에는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구요

재발급의 경우에는 1500원이 부과됩니다

 

 

회원가입을 해서 하실 수도 있지만 비회원으로도 발급이 가능하니

뭔가 기분이 좋네요 ㅎㅎ

저는 회원가입하는게 싫어서 그냥 직접 보건소를 찾아가거나 했었는데

비회원도 가능하다는 사실~ 포스팅을 하면서 알았네요

저도 이제 인터넷을 통해 보건증을 발급받으려구요

 

 

보건증 인터넷발급 외에도 예방접종증명서, 건강진단서,

홍영예방접종 증명서, 채용신처 검사서도 출력하실 수 있구요

국문외에 영문으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보건증 인터넷발급을 포스팅하고나니

예전에 아르바이트했던 기억이 새록새록나네요

 

 

첫 사회생활이라 가슴떨리고 설레고 두려웠었는데

그래서 보건증이라는 말을 들으면 그 감정들이 다 기억나는 듯 해요

아직도 요식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은 일년에 한번씩 보건증을 발급

받으시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해서 간편하고 편리한 세상이 되어가고 있어

뭔가 뿌듯한 마음이 들어요

 

 

보건증 인터넷발급으로 간편하게 발급받으시고

원하는 직장에서 열심히 일하시고

다가올 가을에도 행복하시길 바랄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