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 온라인도 가능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 온라인도 가능

 

갑자기 고등학교 생활기록부가 필요한 경우가 있죠

그러면 모교를 꼭 방문하여야 할까?

궁금하신 분들 계시죠?

가끔 채용 면접시에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어서 저도 급하게 알아보게 되었는데요

오프라인으로도 물론 가능하지만

온라인으로도 간편하게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이 가능해요

 

 

나이스 대국민서비스라는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한 후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이 가능합니다

 

http://www.neis.go.kr/

 

위의 링크 참고하셔서 들어가시면 되구요

홈에듀 민원서비스라고 바로 보이실거에요

거기서 해당 지역 교육청을 선택하셔서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 받으세요

 

 

온라인의 경우에는 2003년 이후 졸업생만 가능해요

그때부터 온라인 시스템을 적용했었나봐요

저는 커트라인에 딱 걸렸네요

우앗 제 나이가 이렇게 나오는 건가욤? ㅎㅎ

 

 

온라인으로는 위의 방법을 이용하시면 되구요

오프라인으로는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우선 구청이나 동사무소, 주민센터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 외에 초등학교, 중학교의

생활기록부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꼭 모교가 있는 지역에 가야하는 건 아니구요

현 거주지가 모교와 다르더라도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 가능해요

 

 

단 3시간 정도 뒤에 발급되오니 이점은 참고하세요

 

오프라인으로 발급받을 수 있는 또하나의 방법은

눈치채셨듯이 모교방문이에요~

학교에는 이러한 행정 업무를 처리하는 행정과가 있는데요

그곳에 방문하셔서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생활기록부 발급을 계기로 이럴 때 모교한번 가보는거죠

저는 고등학교 3년 내내 수학선생님을 짝사랑 했었는데

사립학교이기 때문에 아직 그 학교에 근무하고 계실거에요

 

 

그래서 뭔가 부끄러운 마음이 들더라구요

십년이나 훌쩍 지났지만

그 당시의 기억이나 느낌은 생생한걸 보니

너무나 신기하고 새삼 새롭고 그러네요

 

 

갑자기 고등학교 때 교실에 앉아있던 제 모습이 떠오르면서

추억에 빠져봤어요 ㅎㅎ

 

 

어릴때는 다들 선생님 많이들 좋아하시죠?

당시에는 학교, 집, 학교, 집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특히 고3때는 더더욱 그렇기 때문에

보는 사람이 거의 선생님 뿐이에요

 

 

특히 저 같은 경우에는 남녀공학이 아닌 여고를 나왔기 때문에

더더욱 남자볼일이 없어서 그랬는지 ㅎㅎ

암튼 전 선생님을 엄청 좋아라했었죠

그때는 진짜 선생님과 결혼할 줄 알았는데 ㅎㅎㅎ

 

 

이야기가 또 다른대로 샜네요 ㅎㅎ

저는 항상 이렇게 다른 이야기로 빠지는 경향이 있는 것 같아요

암튼튼 오늘은 생활기록부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봤어요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를 통해서 온라인 발급도 가능하다는 점!

그리고 오프라인 역시 두가지 방법으로 발급이 가능하다는 검

주민센터나 구청, 그리고 모교~!

정말 간단하고 간편하죠?

 

갑자기 저의 생활기록부가 궁금해집니다

저는 아주 얌전하고 평범한 학생이었기 때문에

별다른 이야기가 없을 것 같은데요 아마도..?

 

 

지역에 무관하여 발급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아주 좋은 것 같아요

전 꼭 모교에 방문해야만 발급 받을 수 있는 줄 알았어요

학교에 가려니 뭔가 뻘줌하기도 하고 그랬는데

간편하게 온라인 발급이 가능해서 완전 좋아요

여러분들도 생활기록부 발급받을 일이 있으시다면

힘들게 시간내서 모교방문 하시지 마시고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발급 받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