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캡쳐 다운로드 사용법 정리해봤어요

알캡쳐 다운로드 사용법 정리해봤어요

 

여러분 안녕하세요~

이번 겨울 왜이렇게 안춥지?라고 안일한 생각을 했는데

어제 오늘 정말 너무나 춥습니다 ㅎㅎ

다들 추위관리 건강 관리 잘 하세요~

언넝 따뜻한 봄이 왔으면 좋겠네요~^^

 

 

오늘은 알캡쳐 다운로드 사용법을 알아보려구요

일을 하거나 또는 레포트를 쓰거나

중요한 나만의 정보를 저장하거나

또는 좋아하는 연예인을 위해서 등등

정말 많은 곳에서 캡쳐는 중요합니다~

여러가지 캡쳐 프로그램이 있지만

저는 알캡쳐가 제일 편하고 간편해서

알캡쳐 다운로드 사용법

여러분들게 소개하고 싶어요~

 

 

알캡쳐 다운로드 사용법 시작하겠습니다

 

https://www.altools.co.kr/

 

이스트소프트 사이트 링크입니다

위의 링크로 들어가시면 이스트소프트의

각종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하셔서 들어가게 되면

알툴즈 통합팩 설치가 이뤄지게 되구요

각각의 프로그램을 하나하나 설치하려면

상단에 프로그램명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저는 현재 이스트소프트의 알집과 알약, 알캡쳐를 쓰고 있어요

 

 

위의 알캡쳐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바로

알캡쳐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상단의 설치하기를 눌러서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여기서부터는 설치가 어렵지 않으니

그냥 그대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운영체제에 잘 맞게 설정하셔서 다운받아 주시면

알캡쳐 다운로드 끈이구요~

이제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알캡쳐 다운로드 사용법 정말 정말 쉬워요

그냥 원하는 작업을 하시다가

아! 이부분 캡쳐하고 싶다! 싶으시면 바로

키보드의 상단의 PRT SCR(Print Screen)버튼을 눌러주세요!

저는 알툴즈 사이트를 캡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캡쳐할 화면을 열어놓은 상태에서

PRT SCR 버튼을 클릭해도 되지만

다운받은 알캡쳐 아이콘을 더블클릭해도 됩니다

편하신 방법으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PRT SCR 클릭 혹은 알캡쳐 아이콘을 더블클릭하게 되면

캡쳐할 곳을 드래그하도록 나옵니다

 

 

쭈욱~ 자신이 원하는 부위를 드래그 해주세요

좌표와 함께 드래그가 부위가 뜨기 때문에

정확한 수치로도 캡쳐를 할 수가 있어요

 

 

그런 다음에 바로 저장을 하여도 되긴 하지만

도형이나 선을 삽입할 수도 있습니다

상단의 도형을 클릭하여 원하는 펜이나 도형을 선택하시구요

색상도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이스트소프트 사이트에서 알캡쳐 부분만

빨간색 사각형으로 체크를 해보겠습니다

 

 

짜잔~ ㅎㅎㅎ

완전 쉽게 캡쳐하고 특정부위 표시까지 해보았어요~

 

 

제가 핸드폰으로 컴퓨터를 찍은거라서

화질이 좋지 않네요~ 이해해주세요~

 

 

그런다음 이제 저장을 하시면 되는데요

상단의 저장을 누르시거나 혹은 복사를 누르세요

저장을 누르게 되면 저장할 곳을 지정해서 저장을 해주시면 됩니다

파일명은 날짜로 자동 지정이 되는데 새로 설정해주셔도 되구요~

 

또한 복사를 하신 분들이라면

붙여넣을 곳에 붙여 넣어주시면 됩니다

단축키는 Ctrl+C(복사) Ctrl +V(붙여넣기)입니다~

 

 

알캡쳐 다운로드 사용법 완전 쉽죠?

너무 간편하고 편리해서

저는 일할 때 알캡쳐 없으면 안됩니다 ㅎㅎㅎ

업무를 하다보면 캡쳐를 해서 문서를 작성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럴 때 알캡쳐 정말 많이 사용되구요

복사해서 붙여넣기도 너무 쉬워서

문서에 바로 붙여 넣어 적용하기도 쉽습니다

다른 캡쳐 프로그램이 많이 있지만

저는 알캡쳐 강력 추천드립니다

그런 의미에서 알캡쳐 다운로드 사용법을 알아봤어요

 

 

오늘은 알캡쳐 다운로드 사용법에 대해 알아봤어요

한번 다운로드 받으면 늘 간편하게 사용 가능한 알캡쳐

 

https://www.altools.co.kr/

 

다시한번 이스트소프트 사이트 링크 띄워놓습니다

클릭하셔서 알캡쳐 다운 받으시구요

편리하게 캡쳐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