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카드분실 대처법

국민은행 카드분실 대처법

 

요즘은 소액결제라고 해도 현금보다는 카드를 더 많이 쓰는 시대입니다

과거에는 소액 결제를 한다고 했을 때

수수료 관련해서 왠지 미안한 마음에 현금을 주기도 했는데요

요즘은 이런 부분이 많이 완화가 되어서

카드 결제가 거의 일상화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어쩌면 실질적인 화폐 플랫폼이라고 할 수도 있지요

이런 와중에 카드를 잃어버리게 되면

상당히 난감하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누군가 내 카드를 사용해서 결제라도 해버린다면

상황이 이만저만 꼬이는 것이 아니니깐요

그래서 오늘은 국민은행 카드분실 대처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드를 잃어버렸다는 것은 매우 위험한 상황이기에 신속함이 필요한대요

이때 만일 주변에 국민은행 영업점이 있다면 바로 방문해서

국민은행 카드분실 관련 신고를 해주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방법이 가장 확실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게 아니라면 무엇보다 빠른 것이 전화라고 할 수 있는데요

국민은행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어서 국민은행 카드분실 관련 내용을

신고하는 것이 우선이 될 것 같습니다

 

 

분실신고 관련 번호는 1588-1788이니 필요하신 분들은

바로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더불어 분실이라는 것은 사고이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 대해서는 다른 서비스 시간이 종료가 있는 것과는 달리

365일 운영하고 있다는 점 역시 양지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드 관련해서는 가장 큰 사고가 분실사고이니깐요

 

 

전화가 가장 빠른 방법이기에

많은 분들이 이렇게 이용하기도 하는데요

 

 

사실 국민은행 카드분실신고 방법은 인터넷으로도 가능합니다

우선 국민카드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것부터 시작을 합니다

 

https://card.kbcard.com/

 

 

홈페이지를 들어가보시면 아시겠지만 분실 관련 내용은 바로 보이지 않습니다

우선은 화면 오른쪽에 보시면

검색 바로 옆에 세줄이 보이실 텐데요

거기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역시 다양한 항목이 뜨게 되는데요

여기서 고객센터를 확인하면 도난/분실신고 보상신청이 보이실 겁니다

여기서 분실 신고를 진행하면 되는 것이지요

 

 

그런 다음 로그인을 하시면 되는데요

공인인증서 로그인도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여튼 도난 관련 분실 정보 입력을 하면서

재발급 여부나 카드 수령 장소 등을 지정해주시면 좋은데요

매우 어려워 보이지만 거기 프로세서에 따라 진행하시면

크게 어려운 점은 없을 겁니다

분실 신고에서 재발급까지 할 수 있다는 점에서는 편리하네요

 

 

하지만 분실신고는 급박한 상황이기에 홈페이지를 이용한다고 했을 때는

좀 더 잘 보이는 지점에 분실 관련 부분을 표기하면 더 좋지 않았을까

그런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기본적인 서비스도 중요하지만 분실은 카드를 사용하는 사람에게는

매우 중요한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은 하단이라든지

그런 부분에 박스 형태로 정해주면 좋지 않을까 생각해보았습니다

 

 

참고로 자동이체 하는 곳이 있다면 이런 부분 역시 확인을 통해서

카드 번호를 새로 알려 주어야 원활하게 카드 자동이체가 되니

양지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튼 카드 분실 관련 해서 간단하게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이런 부분에 있어서는

전화가 가장 빠르고 신속하게 운용할 수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물론 홈페이지를 통해서 분실 신고를 할 수 있지만 당사자의 긴장된 마음으로

이런 프로세서를 신속하게 하기는 어려울 것 같은데요

이럴 때는 전화를 통해 고객센터에서

일하시는 숙련된 직원분들의 도움을 받는 것이

가장 확실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카드를 잃어버리지 않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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