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틈바람막이 효과가 이렇게나 좋아?

문틈바람막이 효과가 이렇게나 좋아?

 

오늘은 문틈바람막이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문틈바람막이는 겨울뿐만이 아니라

여름에도 잘 활용할 수가 있는데요.

제가 직접 경험한 활용 팁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작년 겨울에 문틈바람막이를 구매했어요.

요즘에는 다땡소에서도 판매가 되고

인터넷으로 쉽게 구할 수 있기 때문에

원하시는 형태에 맞게 구매를 하시면 됩니다.

굉장히 다양하더라고요

본인의 창틀이나 문틈에 맞는

사이즈를 체크하셔서

원하시는 형태의 제품으로 구매를 하시면 되고요

 

 

제가 문틈바람막이를 설치하고

온도를 비교해 봤더니

온도가 2도 정도 차이가 나더라고요

한겨울에 2도 정도면 엄청난 차이입니다.

저희는 주택에 살고 있기 때문에

그 효과가 더 대단했고요

만약에 아파트에 사시고 고층에 사신다면

저희 집과 비슷한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거예요.

 

 

여름에는 에어컨 바람이

창문 밖으로 빠져나가는 것을 도와주기 때문에

훨씬 더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문틈바람막이를 하고 안 하고의 차이

전기세의 차이로도 나타나는데요.

전기세가 눈에 띄게 줄었더라고요

 

 

요즘 물가가 굉장히 많이 오르고 있죠

도시가스 요금 때문에 걱정하시는 분들도 많고

곧 전기세도 오른다고 합니다.

이렇게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법들을 통해서

따뜻하게 그리고 시원하게 생활하시고

전기세도 줄이셨으면 좋겠어요.

 

 

문틈 바람막이는

벌레를 차단하는 데도 매우 좋습니다.

문틈이나 창틀 사이사이

구멍들을 통해서 벌레들이 오고 가는데요.

 

 

그 틈을 꽉 막아준다면

벌레가 오는 미세한 구멍을

다 막아주는 거겠죠.

저도 처음의 용도는 겨울 대비였는데

여름에 벌레가 눈에 띄게 줄었더라고요

왜 그런가 했더니 바로 이 효과였습니다.

 

 

그리고 예민한 분들의 경우에는

밖에서 들려오는 소음도

상당히 신경이 쓰이실 거예요.

그럴 경우에는 이 문틀 바람막이가

도움이 되실 수 있고요

반대로 집안에 아이가 있거나

피아노를 치시는 분들은

집안의 소음이 밖에 크게 들릴까봐

걱정이 되신다면 큰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거예요.

 

 

문턱에 있는 주택의 경우에는

비닐 스티커 형식으로 붙여주는 방식을

많이들 쓰시는 것 같구요.

 

 

요즘 새로 지어진 집들에는

거의 문턱이 없기 때문에

그에 맞게 전용 제품도 잘 나오고 있더라고요

 

 

스폰지 타입을 많이 사용하시는 것 같은데

저는 비닐타입도 써봤고요

최근에는 실리콘 재질도 알아보고 있어요.

평을 보니까 다 좋더라고요

스폰지 같은 경우에는

아무래도 자주 닿기 때문에

3년 정도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가장 저렴하고 오래 쓰는 게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해서

스폰지를 구매했었는데

이번에 실리콘으로 좀 더 오랫동안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있어요.

 

 

이는 제가 구매를 해본 후

다시 한번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