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머니 잔액조회 방법 알아봐요

티머니 잔액조회 방법 알아봐요

 

1월이 되면서 본격적인 겨울이 왔어요

곧 여름이 올 것 같아서 두렵긴 하지만

그래도 지금 이 순간, 덥지 않고 춥지 않은 이 순간을 즐기고 싶어요

그래서 저는 뚜벅이 여행을 자주 가는데요

제 손안에 티머니 카드만 있으면 어디든 여행할 수 있는 뚜벅이여행

티머니에 든든히 차비를 넣어놓고 어디든 발길 닿는대로

여행하고 걷는 방법~ 여러분들도 이용해보세요

 

 

여행 중간중간 티머니에 잔액이 얼마나 남았는지

조회를 해야할 때가 오는데요 어떻게

티머니 잔액조회를 해야 하는지 궁금하실 때가 있죠

그래서 제가 저만의 방법을 좀 소개하려고 해요

오늘은 티머니 잔액조회 방법 포스팅입니다

 

 

우선 가장 좋은 방법은 타면서 보는거에요

티머니를 딱 찍으면 남은 잔액이 단말기 기기에 찍히거든요

하지만 저는 맨날 타고 내리기 바빠서 그걸 본다는 걸 매일 잊어버려요

티머니말고 신용카드를 이용해서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아마 사용 금액이 찍힐거에요

물론 신용카드에는 잔액이라는 개념이 없기 때문이죠

 

 

그리고 티머니 잔액조회 두번째 방법은

인터넷 어플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입니다

앱스토어에서 티머니 앱을 다운로드 하시면

현재 남은 잔액과 사용 경로 등을 조회하실 수 있어요

제가 주로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앱을 통해 충전도 할 수 있어서 아주 좋아요

하지만 앱을 통해 충전하면 수수료가 든다는 사실~!

저는 근데 편의점에서 충전을 하더라도

편의점에서 음료수나 사탕을 꼭 사거든요

 

 

위젯으로 설정해놓으면 실시간으로 볼 수도 있어서

아주 편리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티머니 잔액조회 방법으로 앱 설치법을 추천드립니다

 

티머니를 처음 구매했을 때가 생각이 나요

집에서 조금 멀리 떨어진 고등학교를

다니게 되면서 처음 구매를 했었는데요

당시에는 카드로 된 티머니도 있긴 했지만

여러가지 예쁜 모양의 열쇠고리 형식 티머니가 유행을 했어요

그래서 핸드폰에 딱 걸고 찍곤 했었답니다

 

 

다음으로 알아볼 티머니 잔액조회 방법은

지하철 충전 기계입니다

꼭 충전을 해야하는 기계가 아니라 조회도 가능하기 때문에

기계 안에 티머니카드를 넣고 조회하시면 됩니다

 

 

요즘에는 지하철 입구에만 이 기기가 있는 것이 아니라

지하철 안에도 있더라구요

그래서 궁금할 땐 조회해보고 모자라면 충전도 하구요

 

 

그냥 작은 일화인데요

제가 대학교 1학년때 한 여고 앞 편의점에서 아르바이트를 했었습니다

하교시간이면 티머니 충전하는게 일이었죠

아직 학생들이라 그런지 티머니 충전을 천원씩 하기도 했어요

티머니를 통해서 음료수나 과자를 구매하기도 했구요

천원씩 충전을 해주던 그때가 떠오르네요^^

 

 

계속해서 티머니 잔액조회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충전을 하면서 조회를 같이 하는게 일반적이기 때문에

지하철 자동기계에서도 그렇고, 편의점에서 충전을 할때에도

티머니 잔액이 보여집니다

 

 

예를 들어 현재 2000원이 남아있다고 하면 2000원만 떠있을거구요

만원을 추가로 충전하게 되면 금액이 12000원으로 바뀌게 됩니다

일부 기계에는 영수증 출력이 가능한 것도 있어서

필요하신 분들은 영수증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티머니 잔액조회 어렵지 않죠?

다소 추워지고 있긴 하지만 여전히 기다려지는 주말

티머니 카드 한장들고 어디로 떠나볼지~ 생각만으로 즐겁네요

 

 

요즘 신용카드로 대중교통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은데요

저는 어릴적부터 사용해서 그런지 티머니가 편하더라구요

어찌됐든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출퇴근 등하교하고

가끔은 여행을 가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