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SXS 폴더정리 간단하게 클리어

WINSXS 폴더정리 간단하게 클리어

 

요즘에는 핸드폰으로 간단한 pc작업이 모두 가능하지만

그럼에도 컴퓨터를 켜지 않으면 할 수 없는게 많아요

그래서 저는 지난달 용량이 조금 적고 저렴한 컴퓨터를 구매했습니다

그러다보니 뭘 하지 않아도 금방 용량이 차더라구요ㅠ

사진이나 영상을 저장해놓은 것이 많아서 지워볼까 생각해봤지만

다 너무나 소장하고픈 것들이라서 ㅎㅎ

영화 하나를 지우는데도 아쉽아쉽 하더라구요

그러다가 알아보게된 드라이브 용량늘리기

WINSXS 폴더정리 방법~!!

 

 

C드라이브에서 용량을 가장 많이 차지하고 있는 폴더가

바로 WINSXS라고 합니다

그래서 WINSXS 폴더정리만 해도 용량이 확 늘어나더라구요

근데 간혹가다 이 폴더의 정리를 잘못해서 pc전체에 오류가 나기도 한답니다

저 같은 컴맹은 이또한 무섭긴 마찬가지라서

똑똑하게 WINSXS 폴더를 정리하는 방법을 공부했어요

 

 

우선 검색으로 cmd 라고 친후에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 관리자모드로 들어갑니다

그런 다음에 DISM /online /Cleanup-Image /SpSuperseded

라고 입력을 한뒤에 엔터~!!

그러면 이미지가 정리되면서 용량이 확~! 줄어듭니다

 

 

컴퓨터에 있는 이미지들만 관리해도 용량이 많이 줄어드니

이 방법 참고하세요~^^

 

 

WINSXS 폴더정리만 해도 용량이 늘어나는 이유를 살펴볼게요

주기적으로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게 되잖아요

그때 새로운 구성요소를 다운 받게 되는데요

새로운 구성을 받았으면 기존의 쓸모 없는 구성요소 삭제까지 이뤄져야 하는데

그게 그대로 남아있게 됩니다

그 남아있는 폴더가 바로 WINSXS 폴더에요

 

 

업데이트가 계속되면서 WINSXS 폴더에 계속 쌓이게 되면

그 용량이 무시 못하게 늘어가는 것이랍니다

 

 

그래서 디스크정리를 주구장창 해봐도 용량이 요지부동인 이유에요

한마디로 새로운 물건은 계속해서 사면서

헌물건은 버리지 않아 집안에 물건이 쌓이게 되는거죠~

잘 버리는 방법에 대한 책과 논문이 나오기도 하던데

컴퓨터 역시 잘 버리는 방법을 잘 활용해야겠어요~

 

 

윈도우 업데이트 클린툴을 이용해서 안전하게 삭제하는 방법도 있어요

위에서 잠깐 말씀드렸듯이 이 폴더를 잘못 건드렸다가는

돌이킬 수 없는 상태가 되기도 하기 때문에

안전한 방법으로 WINSXS 폴더정리하여 용량 확보하세요

간단한 유틸로 싹 해결이 되기 때문에

저도 이 방법을 주로 이용한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한번에 10기가나 확보를 했어요

처음에 실행하면 용량을 어마어마하게 확보받을 수 있구요

틈틈히 하면 할수록 정리가 된 상태이기 때문에

확보할 수 있는 용량은 줄어들겠죠~

 

 

저는 생각날때마다 WINSXS 폴더정리를 해주고 있기 때문에

널널한 용량으로 pc를 사용 중입니다

 

 

컴퓨터든 핸드폰이든 용량과의 전쟁으로

요즘 따로 외장하드를 쓰시거나 sd카드를 쓰시곤 하잖아요

WINSXS 폴더정리만으로 용량 확보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아요

 

 

예전에는 WINSXS 폴더정리 방법을 모르고 무조건 컴퓨터 포멧을 했어요

그러다보니 자료 옮기는 것도 일이라서 ㅎㅎ

휴일 하루를 잡아먹기도 하고 여간 골치거리가 아니었는데

이제는 확실하게 방법을 알게 되어서 뿌듯하고 기쁘네요

 

 

포맷하지 않아도, 디스크 정리를 하지 않아도 용량확보가 되는

WINSXS 폴더에 대해서 알아본 시간이었습니다

생각보다 굉장히 간단하죠?

간편하게 컴퓨터 용량 확보하시고~

늘어난 용량만큼 기분좋게 이 가을 즐겨보아요~

저는 늘어난 용량에 재미난 영화 다운 받아 채웠답니당~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