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코드생성기 무료로 만드는법

바코드생성기 무료로 만드는법

 

안녕하세요~^^

업무를 하다보면 재고관리와 판매 등으로 인해서

바코드를 꼭 써야할 일이 있습니다

판매용으로 바코드를 사용할 경우에는

시중의 다른 바코드와 겹치면 안되기 때문에

등록을 해야 하지만요

개인적으로 정리를 위해서 바코드를 쓸 때에는

무료 바코드 생성기를 이용하면 아주 편리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들게

무료 바코드 생성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제가 주로 쓰는 사이트와 어플을 소개할텐데요

보시고 괜찮다 싶으시면 쓰시면 되구요

더 좋은 프로그램이 있다면 추천도 해주세요~

 

 

우선 제가 소개할 바코드생성기는

핸드폰 어플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바코드 생성기라고 치니

가장 많이 다운받은 어플이 있어서

저도 그걸 다운받았어요

 

 

바코드는 물론 QR코드 스캔도 되구요

생성도 가능한 어플입니다

다운받아서 몇번 해보시면 어렵지 않게

바코드생성 하실 수 있습니다

 

 

저장도 가능하고 공유도 가능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공장을 운영하시거나

자체 재고관리를 해야하시는 분들의 경우에

적당히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글씨를 써서 바코드를 생성하기 때문에

사용법이 매우 간편하고 좋습니다

저는 안녕하세요~라는 바코드를 생성해보았어요

예를 들어 제품으로 바코드를 만들 때

간단히 명칭만으로 만들어져서

더욱 편리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바코드생성기 어렵지 않죠?

갈수록 세상이 좋아지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리고 이렇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나와서 더욱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88로 시작하는 13자리 바코드의 경우에는

상공회의소에 등록된 정식 판매용 바코드들입니다

880이라는 것은 국가번호를 의미하구요

그 다음에는 제조업체코드와 상품관리코드, 체크 디지트가

적절히 배합되어 바코드가 생성되게 됩니다

 

저처럼 자체 관리를 위해서 바코드를 쓰시는 분들이라면

이렇게 무료 바코드생성기를 이용하여 하셔도 상관없지만

정식 유통을 하시거나

특히 수출용으로 제작하는 제품의 경우에는

꼭 바코드 제작 후 상공회의소에 등록을 해야합니다

 

 

개인적으로 사용하실 경우에는 상관이 없지만

만약 시중에서 판매할 제품을 등록하지 않고 사용할 경우에는

등록한 제품에 비해서 보호를 받지 못할 경우도 있어요

 

 

같은 바코드를 사용하는 여러 제품이 생기기 때문에

문제가 생겼을 때에는 당연히 등록된 바코드순으로

보호를 받을 수 있겠죠~

이점 명심하셔서 사용하신다면 별 문제 없을거라고 생각됩니다

 

 

https://barcode.tec-it.com/en/Code128?data=

사이트를 통해서도 바코드 생성이 가능합니다

위의 링크를 클릭하셔서 들어가시면 되는데요

Linear codes를 클릭하신 다음에

데이터를 입력 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상공회의소에 등록하는게 아니라면

바코드 생성은 아주 쉽네요

 

 

오늘은 바코드생성기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개인적으로 재고를 정리하고 관리할 때

편리하게 이용되는 바코드

판매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실게 아니라면

오늘 추천드린 사이트나 어플을 통해서

바코드 생성하고 쓰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정리에 대해서 약간은 강박증세?가 있는 사람이라서

가끔은 집에 있는 모든 물건에 바코드를 붙이고 싶을 때가 있어요 ㅎㅎ

저 너무 병적인가요? 하지만 실천은 하지 않았답니다^^

그럴 때 이용하면 좋을 어플이라서 추천드리고 싶었어요

바코드로 관리하고 체계화한다면

물건을 찾기도 너무 편하고 좋을 것 같습니다

주말에는 집정리를 좀 해야할 것 같아요~

 

여러분들게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길 바라면서

오늘의 이야기를 마칠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