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분실신고 당황하지 말고 신고하기

신한카드 분실신고 당황하지 말고 신고하기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등 각종 카드를

지갑에 넣고 다닐 적엔

카드분실은 흔히 있을 수 있는 상황이지만

삼성페이다 카카오페이 해서

휴대폰에서 페이어플로 결제하거나

신용카드도 어플을 깔고

결제를 편리하게 할 수 있는 게

지금의 현실입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등

현금 대신 결제할 수 있는 카드를

사용하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저도 그 중에 한사람인데요

저는 아직까지는 페이어플을 이용하지는 않습니다

신규가입하는 걸 그닥 좋아하지 않아서

한 개의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비상용으로 가지고 다닙니다

 

 

제 주거래은행이 신한은행인데요

한번은 카드분실로 굉장히 당황한 적이 있습니다

제 물건은 잘 잃어버리는 성격이 아니어서

가방에 있을거라고 생각했는데 집에 와서 찾아보니

지갑이 통째로 없어졌던 적이 있어서

카드분실신고를 어떻게 해야 하지 정신이 없었습니다

 

 

인터넷에 카드분실신고전화번호를 검색해서

전화로 분실신고를 했습니다

 

 

제가 분실신고 하면 괜찮을텐데라고

하시는 분도 있를거라 생각합니다

 

 

예전에 친구가 신용카드를 잃어버린 적이 있었는데

몇시간만에 4백만원이상을 결제를 한 거에요

카드분실신고를 했는데도 불구하고

카드사에서 직접 방문해서 설명해 달라고 해서 갔는데

어디서 어떻게 잃어버렸는지 본인이 카드사용 한 게 아닌지 등등

약간 심문하는 것처럼 고객을 대해서

옆에서 보는 제가 기분이 상한 적이 있어요

 

 

암튼 빠른 대처로 신한카드 분실신고를 해서

카드도 재발급 받고 현재 잘 사용하고 있어요

 

 

휴대폰의 어플로 카드나 페이로 결제하는 분들도 있지만

저처럼 카드로 결제하는 분들도 계실거에요

카드분실은 빨리 분실신고해서 카드정지를 하는 것이 좋거든요

 

 

그래서 신한카드 분실신고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몇가지 알려 들릴게요

저는 이러한 상황에 전화로 카드분실신고를 했어요

신한카드 뒷면에 보면 신한카드 분실신고신고전화번호가 있는데요

카드는 이미 제 손을 떠났으니 인터넷으로 검색해서 전화를 했어요

 

 

카드분실신고전화번호는 1544-7200이구요

24시간 가능합니다

혹시 해외에서 카드를 분실하면 더 당황스러운 겁니다

 

 

미리 해외카드분실신고전화번호도 알아두면 좋을 듯하네요

전화번호는 82-1544-7000 또는 82-2-3420-7000 입니다

누르는 ARS 선택해서 8번 카드분실신고 및 해제 확인 문의 선택해서

카드분실신고하시면 됩니다

 

 

온라인으로 카드분실신고를 할 수 있어요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로그인를 하세요

매뉴얼에 고객센터에서

분실신고/ 재발급신청에서 분실한 카드를 선택하고

분실신고와 카드재발급 신청도 하면 됩니다

또는 휴대폰으로 신한카드 어플을 깔고 분실신고를 해도 되구요

전화나 온라인으로 간단히 카드분실신고는 할 수 있지만

그래도 로그인 하지 않고 바로 처리될 수 있는 방법이

전화로 분실신고 하는 거네요

 

 

신한카드 분실신고신고후

카드재발급도 바로 처리해 주는데요

재발급은 본인이 은행을 가거나 아니면

카드배달로 받는 방법이 있는데요

카드배달은 본인이 직접 받아야 하지만

가족이 대리수령도 가능한 듯 합니다

이 부분은 상담원에게 문의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주변에선 페이어플이나 신용카드 어플을 이용해서

간편하게 이용하더라구요

휴대폰만 들고 다니면 되는 거죠

그래도 저는 아직 신용카드를 지갑에 넣고

결제할 때 카드 빼는 게 좋더라구요

저같이 신용카드를 가지고 다니시는 분들은

미리 카드분실신고 전화번호를

알아두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특히 해외에선 더더욱 해외분실신고전화를

체크해 주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카드분실시 당황하지 말고 말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