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창포 효능 놀랍네요

석창포 효능 놀랍네요~!!

 

안녕하세요~

날씨가 많이 춥네요~

밖에 나가기가 싫을 정도로 칼바람입니다

이런 날에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음식을 먹어주는게 겨울철 건강관리에 좋습니다

그래서 겨울에 마실수 있는 건강에 좋은 차를 알아보다가

석창포 효능을 알게 되었어요~

 

 

과거 우리 조상님들은 단오날에

창포물에 머리를 감았다고 하죠?

바로 이 창포~! 이게 바로 석창포에요

석창포란 이름이 생소하신 분들도 계실 것 같아요

제가 바로 그랬거든요

 

 

동의보감에서도 소개될만큼 석창포 효능이 좋은데요

동의보간에는 성질은 따뜻하고 맛은 맵고,

독이 없는 음식이라고 소개가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가슴을 열어주고 마음도 열어주고

오장을 보호해준다고 나와있구요

귀와 눈을 맑게 만들어주고

목에도 아주 좋다도 나와있습니다

 

 

또한 배속의 벌레를 죽여준다고 했기 때문에

석창포를 먹으면 해충약이 필요가 없었겠어요

 

 

건망증도 치료해 주는 것은 물론

지혜까지 생기게 한다고 소개가 되어있는데요

뭔가 독특하면서도 기분이 좋은 석창포 효능인 것 같아요

 

 

명치끝이 자주 아픈 분들이 계시죠?

이런 분들게도 석창표 효능이 있기 때문에

그런 증상이 있는 분들이라면

석창포를 드셔보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괜히 단오날에 창포물에 머리를 감는게 아닌 것 같아요

석창포가 뇌신경에 좋은 것은 최근에 연구결과로도

많이 밝혀져 있습니다~

 

 

머리가 답답하고 명치도 담담한 분들이

석창포 차를 드시면

머리가 맑아지고 명치도 아프지 않으며

눈까지 맑아지는 효과가 있다고 하니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음식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석창포 효능 알면 알수록 최고네요

 

 

특히 학생들에게 좋은 음식인 것 같아요

제가 고등학교때 딱 저 증상이었거든요

공부는 해야 하는데 눈은 멍하고 속은 답답하고

머리까지 뿌옇게 변하는 기분이었는데

석창표 효능을 알았다면 좋았을걸 싶네요~

 

 

그래서 많은 수험생 어머님들이

요즘에 석창포를 찾으신다고 하네요

총명탕과 양대산맥으로 인기라고 해요 ㅎㅎ

 

 

또한 석창포 효능중에는 이명증에도 발휘를 합니다

저도 몇 해 전에 이석증을 앓은 적이 있습니다

 

 

물론 이명증과는 차이가 좀 있지만

귀쪽에 질환이 생기니 정말 답답하고

뭘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더라구요

이명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라면

석창포를 드셔보는 것은 어떨까요?

 

 

또한 진통제로도 사용할 만큼

통증 완화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정말 알면알수록 좋은 효능을 갖고 있는 석창포 효능

어떻게 복용하여야 할까요?

 

보통은 차처럼 이용하는 창포말리차 형태로 많이 드십니다

녹차와 석창포를 섞어서 차처럼 즐겨 드시는데요

이때 자스민 꽃잎까지 추가되어

마시는 풍미까지 더해져 있더라구요

 

 

명치가 아프고 위염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더 큰 추위가 다가오기 전에

창포말리차를 드셔보세요~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과도 있어서

많은 분들게 두루두루 좋은 음식, 약재인 것 같습니다

 

또한 요즘 미세먼지가 아주 많은데요

호흡을 조절해주고 혈액순환에도 좋기 때문에

하루 한잔 커피 대신에

창포말린차를 드셔봄이 어떨까 싶습니다

 

날씨가 추울수록 더욱 더 신경써야 할 건강관리

오늘은 석창포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몸을 따뜻하게 하고 여러가지 기능을 두루갖춘 석창포

석창포 통해서 올겨울도 따뜻하게 보내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올해가 얼마 안남았어요

다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