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증 분실신고 금방끝나요!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금방끝나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인터넷으로 간편히 하는 방법 알아볼게요
물론 오프라인으로도 쉽게 가능하니
필요하신 분들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지갑을 잃어버리면 가장 슬픈 이유는
돈이 없어져서가 아니죠
요즘에는 현금을 많이 갖고 다니는 시대가 아니라서
돈보다는 각종 카드들 신분증들..
이것들이 제일 큰 문제입니다
각종 금융사에 전화해서 분실신고, 재발급을 하고
등기로 또 받아야 하고 ㅎㅎ

 

 

그 중에서 신분증을 분실신고하기가 더 까다로웠었는데요
이제는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신고가 가능합니다
물론 오프라인으로도 가능하구요
먼저 인터넷으로 분실신고 방법 알아볼게요

 

 

우선 민원24, 정부24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www.gov.kr
각종 민원서류를 이곳에서 발급이 가능하니
자주 이곳에 오게 되는 것 같아요

 

 

 


주민센터에 방문해서 발급받아야 했던 서류들을
이곳에서 한번에 해결이 가능한데요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역시 가능합니다

 

정부24

 

www.gov.kr

 

 

정부24에 들어가셔서 위의 검색창에
주민등록증 분실신고를 검색하세요
그러면 바로 분실신고가 가능한 창으로 연결됩니다

 

 

정부24에서 서류를 발급받으시려면
무조건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웹상에서 나를 인증해주는 공인인증서
인터넷상의 신분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가 만기되었거나 재발급이 필요하신 분들은
주거래 은행에서 재발급을 해주세요
그러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공인인증이 필요한 서류가 뭔지 늘 헤깔려서
한번 정리하고 넘어갈게요

민원 서비스 중에서 본인인증이 필요한 서비스를
신청, 발급할 경우에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약 1500여종의 서류에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구요
건축물대장이나 등초본, 토지대장등본교부에는
본인인증이 필요하지 않는가봅니다~

 

 

그렇게 로그인이 끝나셨으면
본격적으로 주민등록증 분실신고를 할텐데요

 

 

 


분실신고 창이 사라지신 분들이라면
아까처럼 검색창에 검색을 해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은 주민등록증분실신고(철회)창이 나올거에요
신청인 성명을 입력햐주시고요
생년월일과 전화번호를 정확히 써주시길 바랍니다
그런 후에 주소검색으로 주소를 검색해주시는데요
꼭 주민등록지에 등록된 주소로 적어주셔야 합니다

신고와 철회가 동시에 가능한 곳인데요
그래서 잘 구분을 해주셔야 합니다
분실신고 혹은 분실신고 철회에 체크를 해주신 다음에
분실일과 사유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신청일까지 기입이 되었으면
민원신청하기를 클릭!!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끝입니다
완전 쉽죠?

 

 

물론 가까운 주민센터에서도 주민등록증 분실신고가 가능합니다
방문하시어 주민등록증 분실신고를 해주시면 되는데요
주민센터는 평일 9시부터 6시까지만 운영되오니
참고하셔서 원할하게 분실신고 하시길 바랍니다

 

 

분실신고가 끝나셨으면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을 해야할텐데요
이것 역시 인터넷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 수수료는 5000원이구요
처리기간은 20일이 걸립니다
증명사진을 제출하여 재발급 신청을 하구요
6개월 이내에 주민센터에서 찾아가시면 됩니다
위의 신청서를 보면 자세히 나와있습니다만
다시한번 설명드릴게요~
주소와 연락처 재발급 사유를 정확히 입력해주시고요
문자 서비스 신청여부를 선택해주세요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을 철회하려면
근무시간 중에만 가능하니 신중하게 해주시구요
신분증 사진이 적합하지 않으면
보완관련 연락이 올 수 있구요
교부를 거부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상 주민등록증을 분실했을 때
신고하는 방법과 재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봤어요
물론 잃어버리는 일이 없어야 하겠지만
부득이 신청해야 한다면 어렵지 않게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처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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