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지 다리개수 알아두면 은근히 써먹을 수 있는 지식

낙지 다리개수 알아두면 은근히 써먹을 수 있는 지식

 

요즘은 일과를 마치면 
바로 집으로 가는 경우가 많은 것 같은데요
아무래도 코로나 상황이다 보니깐
지인들과의 약속을 줄이고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이런 점은 참 아쉬운 부분이지만
그래도 하루 빨리 이런 상황이 끝나는 것이
가장 먼저이니 어쩔 수 없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여튼 지인들 특히 친구들과 술자리를 갖게 되면
종종 말도 안되는 것으로 내기를 하고는 하는데요
이상하게 평상시에는 그렇게
중요하게 생각되지 않은 것들이
그때는 정말이지 중요하게 생각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령 낙지 다리개수를 가지고
내기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도 생각을 해보면 낙지 다리개수에 대해서
깊게 생각을 해보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사실 어업 종사자가 아니라면
이런 낙지 다리개수가
몇 개인지 굳이 알 필요는 없으니깐요
여튼 이런 내기를 걸 때
요긴 하게 써먹으면 좋으니까
오늘은 이런 낙지 다리개수가
몇 개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낙지를 세발 낙지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혹시 발이 3개가 아닐까
순간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데요
그래도 언뜻 떠올려 봐도 3개 이상은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이때 세발 낙지의 세발은 다리가 세개라는 뜻이 아니라
그만큼 낙지의 다리가 가늘다는 느낌이라고 하네요

 

 

낙지 다리개수는 8개라고 합니다
10개면 10개지 왜 8개인지
이런 부분도 조금은 궁금하기도 하네요

 


기회가 된다면 이런 부분에 대해서
더 알아보고 싶기도 합니다
여튼 참고하시면 될 것 같구요

 

 

그리고 낙지와 비슷한 오징어가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낙지 보다는 오징어를 더 좋아하는 것 같네요
아무래도 낙지 보다는 오징어가 우리 일상에
더 친숙한 면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오징어 다리는 몇 개일까요
이런 오징어도 낙지처럼 다리가 8개일까 생각이 되기도 하는데요
오징어 다리는 10개라고 합니다
비슷하게 생겼는데 다리 개수가 다른게 신기하네요

 

 

그리고 쭈꾸미도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음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쭈꾸미 볶음에 소주 한잔 하는 것을 정말 좋아하는데
지금은 코로나여서 그런지 쉽게 움직일 수 없어서
이런 점은 정말 아쉽게 생각이 되네요

 


겨울이 되면 이런 쭈구미가 더더욱 생각이 납니다
여튼 쭈꾸미는 낙지처럼 다리가 8개라고 합니다
이렇게 본다면 10개 아니면 8개로 압축이 되는 것 같네요

 

 

그리고 한치 역시 우리가 좋아하는 안주이기도 합니다
특히 맥주랑 같이 먹으면 참 좋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처음에 한치라고 했을 때는 
생선 구이 비슷한 것인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더라구요

 

 

그래서 너무 작아서 무슨 오징어나 
낙지 새끼인가 싶기도 했는데요
그냥 한치는 한치라고 합니다

 


한치라는 네이밍도 한치만큼 작아서 한치라고 하네요
여튼 한치 다리는 10개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어떻게 보면 알아도 별 쓰잘데기 없는 
그런 내용이라고 할 수 있지만
그래도 재미로 알아두셔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은근히 이런 알쓸신잡을 알고 있으면
사회 생활을 하는데 도움이 되는 부분도 있는 것 같습니다
어떻게 보면 사회 생활하는 데 부드럽게 이어주는
그런 부분이 되는 것 같기도 하네요

 

 

낙지 다리개수 관련해서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는데요
어떻게 보면 이런 쓰잘데기 없는 농담을 했을 때가
가장 행복한 순간이 아니었나 그런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이런 삶이 주는 평범함 만큼이나 행복한 것은
또 없다는 그런 생각이기도 합니다
여튼 하루 빨리 코로나 상황이 종식이 되어서
우리의 일상도 원래대로 돌아오고 지인들과
일과 후에 술 한잔 편하게 기울이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