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데이터 소모량 얼마나쓸까

멜론 데이터 소모량 얼마나쓸까

 

많은 분들이 음악을 들으면서 힐링을 하죠
저도 요즘에 좋아하는 장르가 생겨서
유독 음악을 많이 듣고 있는데요
집에서 와이파이 빵빵하게 연결될 때
음악듣는 것은 상관없지만

밖에서 음악을 들을 땐
데이터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오늘은 멜론 데이터 소모량에 대해 알아보고
어떻게 하면 아낄 수 있는지
꿀팁까지 소개할게요

 

 

음악을 들을 때 감정이 정말 신기해요
인간의 감정을 움직일 수 있는 음악
그거참 누가 개발했는지 대단하고 대단해요
예전에는 음악 혹은 음악을 하는 사람을
하대하던 시절도 있었는데요
요즘에는 진짜 음악가가 대세입니다
고가의 연봉을 벌기도 하구요~
저도 소질이 좀 있었더라면
작사작곡을 하고 싶은데
저는 정말 소질이 1도 없습니다
그래서 그냥 주구장창 듣기만 합니다

 

 

저 같은 분들이 많다 보니
음원사이트 활성화는 말할 것도 없겠네요~

 


여러 음원사이트가 있지만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곳이 아마
멜론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멜론, 지니뮤직, 벅스 등등
많은 사이트들이 있지만
제 주변에도 그렇고 저도 그렇고
멜론을 주로 이용하게 된답니다

 

 

물론 동영상을 보는 것보다는
멜론 데이터 소모량이 많지는 않지만
음악도 적지 않게 데이터를 사용하더라구요
그래서 와이파이가 없는 곳에서
멜론을 들으셔야 한다면
AAC플러스로 음악을 들으세요~
이렇게 하면 1분에 1메가만 사용가능해요~
100분에 100메가니까
괜찮죠?

 

 

요즘에는 버스면 버스 지하철이면 지하철
카페, 패스트푸드, 음식점 등등
와이파이가 없는 곳이 없습니다
그러나 가끔 사람이 많은 곳에 가면
와이파이가 있어도 잘 안터질 때도 있구요
그럴 땐 어쩔 수 없이 데이터를 써야합니다

 


노래 없이는 1분도 있을 수 없는 그 때에
데이터 소모량을 최대한 줄이려면
AAC+로 음악듣기~!
이것만으로 아주 훌륭합니다
음질면에서도 아주 훌륭해요
음질이 낮아졌다고는 하는데
제 귀가 그리 고급은 아닌가봐요
저는 비슷하게 들리더라구요~

 

 

그리고 무제한데이터를 사용하는 방법~!
아니 그건.. 누구나 아는 방법이라고요…
돈이 많으면 데이터 펑펑쓰지 그쵸?
암튼 무제한 데이터 사용방법도 있어요~

요즘에는 4G 5G 데이터를 다 사용하고 나면
3G로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저렴한 무제한 요금제도 나오더라구요
이러한 요금제라면 밖에서 음악을 듣는 정도는
가능할 것 같습니다~

 


근데 제가 그 요금제거든요~
3G로 음악은 괜찮아요~
근데 영상은 보지 마세요
속 터집니다

 

여튼 멜론 데이터 소모량 줄이는 팁 소개했어요

멜론은 월정액 요금만 내면
내가 좋아하는 모든 음악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아요
사실 모든 음반을 구매하면서 들을 수는 없잖아요

 

 

유튜브에서 음악을 들으시는 분들도 계신대요
뭔가 음질이 좀 떨어진다는 분들도 계시고
중간중간 광고를 봐야하는 것도 그렇구요

 

 

물론 상업시대 자본주의국가에서
무료란 것은 없죠~
공짜로 듣고 싶으면 광고도 봐야죠~
하지만 제 성격에는 또 안맞죠~ ㅎㅎ

 

그리고 유튜브로 노래를 듣게 되면
상단에 띄워놓고 들을 수 없지 않나요?
노래 듣다가 카톡하고 싶으면 
노래 꺼지잖아요~
그것도 저랑은 안맞네요 ㅋㅋ

 

 

오늘은 멜론 데이터 소모량에 대해 알아보고
아끼는 팁에 대해서도 소개했어요
1분에 1메가 정도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갑자기 또 음악이 듣고 싶어지네요
지금 열심히 일하는 중인데 음악들으면 안되는데 ㅎㅎ
잠깐 티타임을 좀 가져야 겠습니다
멜론 데이터 소모량 포스팅을 마칠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