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사직급 검사월급 검사연봉 궁금하시죠

검사직급 검사월급 검사연봉 궁금하시죠

 

검사직급 검사월급 검사연봉이 괜히 궁금해져서 ㅎㅎ
오늘은 검사직급 검사월급 검사연봉을 알아볼게요

 

 

사실 괜히 궁금한 건 아니구요
요즘에는 검사와 관련된 드라마가 아주 많죠
최근에 빠진 드라마가 있어서
그 드라마를 보다가
조승우가 너무 멋있어서 ㅎㅎ
그냥 갑자기 검사직급 검사월급 검사연봉이 
궁금해지더라구요

 

 

검사직급 검사월급 검사연봉 중에서
가장 궁금한건 돈이에요 ㅎㅎ
1호봉부터 17호봉까지 있는데요
재직 1년 9개월 이상이 되면 1호봉씩 올라가요

 

초임 검사의 경우에는 300만원 정도의 1호봉을 받구요
1년 9개월 재직하게 되면 2호봉
또 1년 9개월 재직하면 3호봉
이런식으로 올라가게 됩니다

 

 

14호봉부터 16호봉은 승급기간이 재직 2년으로 늘어나구요
16호봉부터 17호봉은 재직 6년이상이네요

 

우와~ 17호봉을 받으려면 30년 가까이
검사로 근무를 해야 한다는 것~!

 

 

그렇다면 1호봉부터 금액은 어떻게 될까~?
그건 위의 표를 참고해주세요~^^

 

월급과 연봉으로 정리를 해봤어요
그리고 이 연봉에 다른 수당들이 붙기 때문에
플러스 알파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제가 다른 것은 다 하겠는데
제일 어려운게 바로 법이에요
각종 법령들을 외우고 공부하는 검사님들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보통의 의지로는 절대 될 수 없는게 
바로 검사인 것 같아요
특히 많은 사건들, 많은 사람들을 상대하는 것
그렇게 사건을 판단하고 법적으로 대변하는 것
정말 대단하고 멋진 일이라고 생각됩니다

 

 

지금은 사법고시 자체가 없어져서
우선 로스쿨에서 변호사 시험을 먼저
봐야하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변호사 시험을 본 뒤에 그 안에서
검사를 뽑게 되었는데요
예전이나 지금이나 힘든건 마찬가지 인 것 같습니다

 

 

검사직급 검사월급 검사연봉 알아보고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검사 직급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일단은 평검사로 시작을 하게 되구요
평검사  부부장검사  부장  차장  검사장  고검장
이렇게 승진을 하게 됩니다
고검장까지는 차례차례 승진하는 것이지만
검찰 총장의 경우는
대통령이 직접 임명합니다

 

 

제가 보았던 드라마의 조승우는 
부장검사였던 것같은데
검사 중에서도 꽤나 높은 위치네요
드라마 다시 정주행하고 싶어집니다
시즌2는 아직 시작도 못했는데…

 

암튼 검사직급 검사월급 검사연봉에 대해 알아봤어요
드라마를 보다가 궁금해지신 분들 ㅎㅎ
또 기타 여러가지 이유에서
검사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
궁금증이 좀 해결되셨나 모르겠네요

 

 

월급과 연봉을 보시고
조금 높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던데
검사님들이 하는 일의 강도를 생각하면
절대 높은 금액은 아닌 것 같습니다

 

피해자들을 대변해주는
정말 크나큰 일을 하고 계신 분들이잖아요
저 정도는 받아도 된다고 생각됩니다

 

 

제가 다시 고등학생이 된다면
아니 중학생이 된다면
법 공부를 열심히 해서 검사나 판사가 되고 싶어요
요즘에는 정인이 사건과 같이
정말 있어서는 안될 일들이 많이 일어나고 있는데요
그분들을 대변하고 가해자는 엄중히 벌하는
그 일이야 말로 정말 의미있는 직업이라고 생각됩니다

근데 또 저희 자식들이 검사가 되겠다고 하면
반대할 것 같은 생각이 들어요
사건을 분석하고 판단하는 일이
정말 정말 힘들 것 같거든요
사명감으로 일하시는 분들이지만
때로는 그 사명감만으로 일하기가
벅찰 때가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더 박수를 쳐드리고 싶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