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틈바람막이 여름 활용팁 내돈내산

문틈바람막이 여름 활용팁 내돈내산

 

여름이 되면서 문틈 바람막이를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왜? 여름에 바람을 막아?
하시겠지만
바깥에서 오는 바람이 아니라
안에서 일으키는 에어컨 바람을
밖으로 못나가게 하는 효과도 있거든요^^

오늘은 문틈바람막이
여름에 활용할 수 있는 팁과
여러가지 활용팁 알아볼게요
알고계시면 생활에 도움이 됩니다!

 

 

저희집은 작년 겨울에 문틈바람막이를 설치했어요
외풍차단을 비교했더니
그 결과가 대단하더라구요
온도가 2도 정도 차이날 정도였어요!
특히나 외풍이 심한 주택이라
그 효과가 더 극적이었던 것 같아요

 

 

반대로 여름에는 에어컨 바람이 
쉽게 밖으로 빠져나가서
돈이 줄줄줄 나가곤 했었는데요
문틈바람막이 덕분에 공기를 집안에 잘 가둬둘 수 있었어요
그래서 확실히 전기세가 확 줄었습니다

 


에어컨 전기요금이 많이 나가는 게
빠져나가는 냉기가 큰 이유라는거
다들 알고 계셨나요?
저도 몰랐는데
문틈바람막이 설치하고 알았어요

 

 

겨울에는 냉기를 막아주고
여름에는 바깥으로 나가는 에어컨 바람 막아주고
이렇게 놀라운 기능도 기능이지만
제일 좋은 기능은 바로 벌레차단입니다!

여름에는 벌레와의 사투를 벌이시는 분들이 많죠?
방충망이 설치 되어 있어도
문틈이나 창문틈으로 벌레들이 들어옵니다
이때 문틈바람막이를 설치하신다면
몰라보게 벌레가 줄었다는 거 느끼실거에요

 

 

그리고 또 대박효과 한가지는
바로 소음방지입니다!

저희집에는 작년에 신생아가 있었어요
그 아이가 벌써 커서 16개월이 되었지만
당시에는 소음이 정말 큰 문제였습니다

 


특히나 예민한 아이였어서
작은 소리로도 쉽게 깨곤 했었죠^^
그런데 문틈바람막이 설치하고
이게 웬일리래요~!
완벽 소음차단
이거 정말 추천해요

 

 

예전에는 문턱이라는 게 있었죠?
문 아래부분에 문턱이 있어서
문을 지지해주고 냉기도 차단해주고 소음도 잡아주었는데요
요즘에는 문턱이 없는 경우가 많아서
이럴 경우에 문틈바람막이를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여러가지 타입의 제품들이 있는데요
요즘에는 거의 대부분 다 좋아요
제가 비닐타입도 써보고 실리콘 재질도 써보고
스티로폼도 써보았는데요

 


제일 좋은 건 저렴한 거더라구요
어차피 자주 여닫는 문에 쓰는 거라서
3년 정도 한번씩 교체는 필요할 것 같아요
저렴한거 구매하셔서 3년에 한번 교체하시는게
가장 현명한 방법인 것 같아요

 

 

제가 임신을 했을 때 가장 못견뎠던 부분이 
바로 음식냄새였어요
그래서 냉장고의 김치들을 모조리
보자기로 싸놓고 그랬었죠
그렇게 해놨어도 남편이 냉장고문을 열면
방안에 있던 저는 헛구역질을 할 정도로
입덧이 심했습니다

이 문틈 바람막이를 설치하면
냄새까지 막아주더라구요

육퇴하시고 아이 몰래 치킨 드시는 분들
요거요거 이렇게도 활용하세요

 

 

제가 아이들을 키우고 있다보니
당연히 아이와 육아에 관한 효과를 
많이 설명드리게 되네요~

 


아이가 있는 집에는 필수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그 효과가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대가족이 살고 있거나
본인이 예민해서 방 바깥의 소리나 냄새의 영향을
전혀 받고 싶지 않을 경우에도
이 제품 활용해보면 좋을 것 같네요

 

 

다양한 제품들이 있으니
본인의 취향과 기호에 맞게 사용하시구요
그 기능과 효과는 대부분 비슷하더라구요
조금더 저렴하고 조금더 효과좋은
가성비 좋은 제품을 잘 선택하시길~
참고로 리뷰가 제일 좋은걸로 사시는 게
가장 좋을 것 같단 생각이 드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