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상철 프로필 월드컵주역 그의 가족

유상철 프로필 월드컵주역 그의 가족

 

제가 정말 좋아하던 축구 선수이자
감독이셨던 고 유상철 감독님
며칠 전에 그의 소식을 듣고 너무 놀랐습니다
2002년 월드컵 세대를 건너온 저에게는
영웅이기도 하지만
이웃집 삼촌 같은 느낌으로 친근하게 느껴졌던 선수였는데요
너무 마음이 아픕니다

 

 

그를 추모하며 그를 기리며
유상철 프로필과 그의 가족들
그를 추모하는 많은 분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축구를 사랑하는 분들이라면
아니 축구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이라도
2002년 월드컵을 기억하는 분들은 많이 있을 것 같습니다
그게 벌써 19년 전이네요

 


그 때 월드컵베이비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우리나라에서는 엄청난 축제와도 같았습니다
제가 월드컵베이비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제 삼촌과 숙모가 그 때 월드컵 베이비를 가지셨는데
그 아이가 20살이 되었다더라구요

 

 

2002년을 기억하는 사람들이라면
유상철에 대해서도 당연히 알고 계실텐데요
까무잡잡한 피부에 웃는 얼굴이 매력적이었던
축구 잘하는 이웃집 삼촌 같은 선수였죠

제작년에 췌장암 4기라는 소식을 들었을 때에도
충격이 가시질 않았는데
바로 며칠 전에 고인이 되셨습니다

 

 

그래서 유상철 프로필을 알아볼게요
그의 가족은 아내 최희선 님과
슬하에 아들 1명과 딸 1명이 있습니다
1971년 10월 18일 생으로
올해 딱 50세가 되셨는데
한참 즐길 나이에 가셔서 너무나 아쉽습니다

 

유상철 프로필
서울 은평구에서 출생하셨으며
키는 184CM로 장신입니다
혈액형은 A형이구요
건국대학교를 졸업하셨습니다

 

 

1994년 A매치에 첫 데뷔를 하게 되는데요
1994년 3월에 치뤄진 미국전이 데뷔출전이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그를 한일전의 사나이라고 부르는데요
데뷔하고 얼마 뒤 1994년 히로시마 아시안게임에 출전하게 되는데요
8강전에서 극적으로 동점골을 넣었었습니다~!
그 뒤로도 대표님 하면 유상철을 빼 놓을 수 없었는데요

 

울산 현대에서 활약하셨으며
일본 요코하마와 가시와레이솔을 거쳐
다시 울산 현대로 돌아오셔서
선수생활을 은퇴하였습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그를 감독으로 알고계시죠~
2009년부터 감독 생활을 시작하셨으며
춘천기계공고와 울산대학교,
전남드레곤즈 감독을 거치시고
2019년 인천 유나이티드 감독직을 맡았지만
이내 곧 췌장암이 발견되고 말았죠 ㅠ
유상철 프로필을 알아보면서
제가 몰랐던 부분에 대해서도 많이 알게 되었어요

 

 

제가 그를 알고 있는 사건으로는
바르셀로나 이적설인데요
바르셀로나하면 아마 모르는 분들이 없을 정도로
대단한 라리가 축구팀입니다

 


2002년 환상적인 중거리 슛으로 폴란드전을 승리로 이끈 그에게
바르셀로나에서 연락이 왔었다고해요
만약 성사가 되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그의 가족은 지금 이순간 얼마나 슬플까요
부인 최희선 님과는 7년여의 열애 끝에 결혼을 하셨구요
위에서 사진을 보셨지만 상당한 미모의 소유자이십니다
슬하에 아들과 딸이 있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그리고 가족들에게 위로의 말씀 드립니다

 

 

많은 축구 선수들이 그를 추모하고 있구요
작년에 뭉쳐야 산다에 나와서 
안정환 선수의 편지로 인해 눈물과 웃음을
동시에 주시도 하셨는데요 
다시한번 너무나 안타깝고 마음이 아픕니다
축구팬으로서 2002년 월드컵을 봐온 세대로서
언제나 그를 기억해야하겠습니다
유상철 프로필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