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초등교사 호봉표 공유합니다

2021 초등교사 호봉표 공유합니다

 

안녕하세요~^^
시국이 어수선한데도
우리 아이들 잘 적응하고 학교에 다니는 걸 보면
기특하고 또 기특합니다
이면에는 애써주시는 선생님들이 계시기에
가능한 것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인구가 감소하면서
한 선생님이 맡아야 할 아이들 수가
현저하게 줄어들었어요
그래서 앞으로 전망이 그리 좋지는 않은 직업이지만
사명감을 갖고 일할 수 있는 직업이라서
많은 분들이 아직도 교사를 꿈꾸고 있습니다

 

 

오늘은 2021 초등교사 호봉표 알아볼게요~
2021년에 새로 개정된 2021 초등교사 호봉표가 있어서
여러분들게 공유하려고 합니다

 

 

아이들에게는 학교에 있는 시간이 정말 중요합니다
집과 학교, 거의 이 두곳에서 생활을 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선생님의 역할도 매우 크죠~
한 아이를 인간으로 키우기 위해
부모 이상으로 중요한 사람이 바로 선생님입니다

 


그렇다면 우리의 선생님들
얼마의 월급을 받고 일하실까요?

 

 

2021 초등교사 호봉표
교사의 호봉은 1호봉부터 시작되구요
40호봉으로 끝이 납니다~
보통 1년에 한 호봉씩 올라간다고 보시면 되어요
여기서 한가지 알아두셔야 할 것은
초임 교사의 경우에 1호봉이 아니라는 거에요
초임 교사는 9호봉부터 시작이 된다고 합니다
왜 그럴까요? ㅎㅎ
또한 국필자 남자 선생님의 경우에는
호봉을 2단계 올려서 지급한다고 합니다

 

 

위의 표를 살펴보시면 더 잘 아실 수 있을거에요
9호봉을 보면 금액이 200만원 조금 넘는 금액이구요
군필 남자 선생님의 경우 11호봉 220만원 정도 되네요

 


하지만 이 금액이 끝은 아닙니다
여기에서 각종 수당이 붙게 되어요
또한 연금도 생각해보면
호봉면에서는 꽤 괜찮은 조건이라고 생각됩니다

 

 

근속년수가 오래 되신 분일수록
높은 호봉으로 월급을 받게 되는데요
혹시 31년 이상이신 분들은
40호봉 그 이상으로 올라가게 되죠
이런 경우에는 근가 호봉 제도가 있어서
매 해 금액이 조금 달라지긴 하지만
여튼 40호봉 이상의 금액을 받는다고 합니다

 

 

최대 45호봉까지 받을 있다고 하네요
근데 그렇게 까지 받고 정년퇴임 하시는 분들이
얼마나 되실까 싶은 생각이 들어요~

 

2021 초등교사 호봉표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월급이 근속년수별로 서서히 올라가는 구조라서
편리하게 알아볼 수 있는 것 같아요

 

 

하지만 많은 학교들이 문을 닫고 있는 이 상황에
사명감 만으로 교사라는 직업을 꿈꾸는 것은
매우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출산율이 계속해서 낮아지고 있어서
저도 부모로서 정말 걱정이 됩니다
한 아이가 짊어져야할 무게가
그만큼 늘어나게 되니까요

 

저희 아이들은 어린이집에 다니고 있는데
얼마전에 어린이집 상담에 갔다가
요즘 아이들이 너무 없다고
원장님께서 한숨을 쉬시더라구요

 

 

아이를 상대로 하는 직업군이
자꾸 줄어드는 이 현실이 슬프네요
제가 학교 다닐때에는 한반에 
40~50명 정도의 아이들이 있었는데
저희 아버지 때에는 100명 정도 있었다고 해요

지금은 20명 정도 된다고 합니다
우리 때의 반 정도 되네요
아이들에게는 좋을 것 같기도 한데
뭔가 씁쓸하기도 하고
오만생각이 다 드는 것 같아요

 

 

2021 초등교사 호봉표를 살펴보았어요
그리고 교사분들의 이야기도 조금 해보았습니다
역시나 이야기의 끝은 출산률 저하이네요
그래도 아직 임용고사는 힘들고도 힘듭니다
2021 초등교사 호봉표가 그리 나쁘지 않으니
그리고 아직 어리고 순수한 우리 아이들이 있으니
그 꿈을 포기하지 마시고
힘내셨으면 좋겠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