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병장월급 군인월급 얼마받나

2021 병장월급 군인월급 얼마받나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2021 병장월급 군인월급
금액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병장 월급은 2020년에 비해서 많이 올랐는데요
무려 12.5% 나 올랐다고 합니다 
우리를 위해서 힘들게 나라를 지켜 주시는 
우리의 군인들 월급이 올랐다니 기쁘네요

 

 

그럼 지금부터 2021 병장월급 군인월급이
얼마나 올랐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작년에 아들 낳았는데요
아들은 낳는 순간 생각했어요 
아 군대 보내야 하는구나…
아마 모든 엄마들이 이런 생각을 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뉴스를 보던 중에
2021 병장월급 군인월급에 대해 나오자
저희 남편은 이야기하더라구요

 


자신이 군대 다닐 때는 월급이 12만 원이었다고요~
정말인가요???
정말 2000년대에는 10만원선 이었나요?
정말 군인들, 가족들 힘들었을 것 같습니다
아무튼 지금은 병장월급이 60만원 정도구요
많이 오르긴 했지만 최저시급을 생각하면
 터무니없이 적은 금액인 거 같습니다

 

 

2021 병장월급 군인월급

이병 45만원
일병 49만원
상병 54만원
병장 60만원

이렇게 올랐구요~
내년에는 더 많이 오른다고 합니다^^

 

 

대한민국에서 군대를 간다는 건 정말 힘든 일이고
또 복합적인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여러 연예인들이 군 면제 혜택 같은 사건이
많은 논란이 되고 있는 거 보면 말이죠

 


갓 20대가 된 어린 아들들이 2년 정도 군대가 잊는다는 건
부모한테도 너무 슬픈 일이고 
본인들에게도 너무나 큰 일이기 때문입니다

 

 

월급이 오르게 되면 그나마 군복무에 대한 의욕이 올라가겠죠
월급도 월급이지만 군복지에 대해서도 
더 많은 혜택을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요즘 BTS 얘기를 안 할 수가 없는데요
2021년부터 대중 문화 예술인도 
입영 연기 대상 해당이 됩니다
다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저는 아주 좋은 현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예전에는 스포츠 분야에서 높은 순위를 내면
입영은 면제해주거나 연기를 해주곤 했는데요
그 범위가 대중 문화 예술인에게도 해당이 된다하니
다행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여러가지 군대에 대해 안 좋은 이야기도 많고
여러 가지 사건도 많은데요
군복지가 많이 좋아져서
군대에 대해 좋은 이미지가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얼마 전에는 브레이브걸스가 떡상을 했는데요
역시 군대와 큰 연관성이 있는 거 같더라구요~
군대 위문 공연에 갔던 브레이브걸스의 무대가 화제가 된 것인데요~

 


저희 남편은 그 무대를 보면서 
가슴이 뭉클하고 고마운 느낌이 든다면서
결국 입덕을 하게 되었습니다~ ㅋㅋㅋ

 

 

이런 것을 보면은 남자들에게 군대라는 곳이 
어떤 것인지 간접적으로 느끼게 되는 것 같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아들을 가진 엄마로서
군대에 대한 복지가 더 많이 좋아졌으면 좋겠어요~

 

 

오늘은 2021 병장월급 군인월급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궁금하신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