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체중 계산법 쉽게하기

요즘 다이어트 열심히 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저는 다이어트를 결심했다 포기했다

이랬다저랬다만 몇십년은 한 것 같네요

봄을 맞이해서 또 시작해야 하는데

오늘도 표준체중만 열심히 계산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표준체중 계산법과

표준체중 계산기 활용하는 방법

하루 권장 칼로리는 얼마인지

다이어트 시작전에 체크해야할 

여러가지 사항들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게요



우선 표준체중 계산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키 - 100) X 0.9

이렇게 계산하시면 됩니다

완전 쉬워요~



그럼 저의 키를 넣어서 계산해보겠습니다

저는 키 161에 몸무게는 @#$%^^입니다 ㅎㅎ

(160-100)X0.9 = 54~!

54키로가 제 키의 표준 몸무게입니다 허걱

허걱걱! 



위의 표는 신장별 정상, 저체중, 과체중 표입니다

신장 161의 여성이라면 51.9kg가 정상이라니…..

이 표의 기준은 뭘까요….?



검색창에 표준체중 계산기를 입력하시면

자동으로 계산하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여기는 나의 신장과 체중, 나이를 넣어서

비만인지 아닌지를 알아보도록 되어있습니다



체중과 나이를 적어야 함으로 저의 계산은 패스할게요 ㅎㅎ

그나저나 나이는 왜 적는건가요?ㅠㅠ

참고로 저의 키와 몸무게, 나이를 입력했더니

과체중으로 나왔어여 ㅠㅠ

오늘부터 다이어트다!!



하루에 얼마나 먹어야 할까?

하루 섭취 칼로리에 대해서도 이야기해보겠습니다


표준체중 X 활동량

 계산하면 되는데요

25~40을 넣어야 합니다

특별히 운동을 하거나 움직임이 없는 사무직이시라면 25를

무리한 운동을 하시거나 육체노동을 하는 직업이라면 40을 넣으셔서

계산을 하시면 되는데요

저는 주부이고 육아노동을 하고 있기 때문에 32를 넣어봤어요


54 X 32 = 1728kcal

제가 하루에 먹어야 하는 칼로리는 1728kcal이네요

흠.. 치킨 한마리만 먹어도 1700은 그냥 넘는데…

정말 우울합니다용



섭취 칼로리를 줄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활동량을 늘리는 거라고 합니다



살이 찌면 갈수록 체력도 떨어져서

더 움직이지 않게 되고 먹는건 더 많이 먹고

계속해서 악순환이 이어지는 것 같아요

오늘부터라도 조금 더 운동하고

조금 덜 먹어서

꼭꼭 다이어트 성공해야겠어요



특히 출산을 하면서 찐 살을

정말 어떻게 해도 안빠지는 것 같아요

모유수유하면 누가 살빠진다고 했나요???ㅠ

저는 해당되는 이야기가 아닌가봅니다

3.4키로의 건강한 아이가 나왔는데

아이와 함께 양수도 나오고 태반도 나왔는데

왜 내 몸무게는 그대로인 걸까요?

정말 의문사항입니다

제가 공부머리였다면 인체에 대해서 연구해보고 싶을 정도에요



오늘은 표준체중 계산법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계산 후에 실망을 하실테죠…

아니면 몸무게는 정상인데 왜 거울 앞에선 맘에 안들까?

이렇게 생각하는 분들도 계실거에요



자신에게 완벽하게 만족하는 분들은 거의 없을거에요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에 마인트컨트롤이 중요한데요

좀더 자기 자신을 믿고 사랑하는거!

전문가들은 이 마인트컨트롤부터 해야

다이어트에 성공한다고 말하더라구요



저도 제 자신을 너무 책망하지 말고

사랑하는 나를 즐겁고 행복하게 가꾸자!라는 의미로

이번에는 제대로 다이어트를 해보려합니다



표준체중 잘 계산하시고

내가 먹어야할 하루 칼로리도 체크하시고

올봄에는 신나고 즐겁게 나를 가꿔봐요

금방 여름이 올텐데요

다들 여름에 비키니도 입고 삼각 수영복도 입고

바캉스 고고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