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말서 작성법 알아보기


직장을 다니다보면 경우에 따라 시말서라는걸 쓰게 됩니다.

저도 직장을 다닐때 별일 아니였는데도

시말서를 작성한 경험이 있습니다.



처음작성을 하게되면 어떻게 작성을 하여야 하는지 몰라서

난감한 적이 있었습니다.

자주 쓰는 일은 아니지만 만약 쓰는 경우가 생긴다면

시말서 작성법을 미리 알고 작성을 하시면

조금더 유용한 팁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시말서 쓰는법은 기본적으로

작성에 대해서는 빠트리지 말아야 할것들이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시말서는 반성문과도 같은 것입니다.

상사에게 어떤일이 있었는지 상황을 설명하고

다시는 이런일이 발생되지 않도록 주의하겠다는

확답을 드리는 종이 입니다.



시말서를 작성하다 보면 상당히 억울한 경우도 있습니다.

잘못은 자기 자신이 아닌데

시말서를 쓰고 있는 자신이 너무나도 짜증나죠



그렇다고 변명을 작성하거나 짜증이 나는 말투로

감정을 실어서 시말서를 작성하게 되면

자칫 잘못하면 핑계를 댄다는 것으로 보여질수 있습니다.

시말서를 작성할때는 자기가 반성한다는 의미를

가득담아 작성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시말서를 작성하는 요령은 상황이 일어나게 된 이유를

간단명료하게 작성을 해주셔야 합니다.



시말서를 쓰실때는 딱 팩트만 들어가게끔

한장으로 작성해주셔야 합니다.

조금더 자세히 말씀드리고 싶을때는

6하원칙을 사용하여 작성하시면 됩니다.




시말서 작성을 하게되면 회사에 상사 눈치도 많이 보게 됩니다.

시말서를 쓰는순간 자기자신이 느끼기에는

아... 찍혔구나 이런 생각이 가장 먼저

들수밖에 없답니다 ㅜㅜ

그래도 어떻게 해요 ㅠㅠ

억울하고 분해도 다녀야 되는 회사잖아요 ㅠㅠ

보통 시말서는 큰 대기업과 공무원들이 쓰는 경우가 조금 있습니다.

알바하시는 분들에게는 거의 쓰지 않죠!!

때론 제가 잘못을 했지만 제 상사가 쓰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럴경우 정말 난감한 상황에 처하게 됩니다...

미리미리 예방하고 주의하셔서 회사를 다니는데 불편함이 없길 만들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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